[애드쇼파르] 2025년 12월 21일 오후 7시 30분 경, People’s Party 양곤지부 사무소 인근에서 폭발 사건이 발생하였다. 

이번 폭발은 People’s Party 사무실 계단 옆, 아파트 두 채 사이 공간에서 일어났으며, 당시는 주변을 지나는 시민이 없어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폭발로 인해 사무실 주변에 설치된 승리 홍보용 간판과 주변에 주차되어 있던 차량의 유리창이 파손되었으며, 차량 외부에도 폭발물 파편이 일부 맞은 것이 확인되었다. 

People’s Party 중앙위원과 Alon 지역 하원의원 후보인 U Ye Kyaw Swar는 당사 사무실 인근에서 폭발이 있었으나 다행히 부상자는 없으며, 차량의 유리창과 외부에 파손이 있었다고 밝혔다.

사건 장소인 People’s Party 양곤지부 사무소는 Uptown Pansoedan Road, Mingalartaungnyunt 타운십에 위치해 있다.

정치권에서는 이번 폭발 사건이 앞으로 예정된 선거와 관련된 경계와 보안 차원의 우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People’s Party를 직접 겨냥하거나 경고의 의미로 이루어진 공격이 아닐까 하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U Ye Kyaw Swar에 따르면, 아직까지 이번 사건을 자신들이 저질렀다고 공식적으로 밝힌 단체나 개인은 나타나지 않았으며, 소셜미디어 등에서도 책임을 주장한 사례는 확인되지 않은 상황이다.

현재 경찰 당국은 사건 현장 주변 조사 및 추가 수사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정치적 불안정과 관련된 폭발 사건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Eleven Media
이전기사돈 받고 송환해준다던 미얀마-태국 국경 Myawaddy, 온라인 사기단 피해자들, 이중 사기 피해
다음기사미얀마 플라자 초동진화한 용감한 한국인, 신속 대응으로 대형 화재 사전 차단…관리팀도 감탄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