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곤 외곽 고급 호텔 개업, 관광업 침체에도 활성화 되는 미얀마 호텔 산업

P_20190117_134016.jpg

[AD Shofar] 2019년 1월 28일부터 흘라잉따야 공단에 인접한 펀라잉에 골프장을 겸비한 최고급 호텔이 문을 열었다. Memories Group (요마그룹)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40여개의 고급 룸을 완비하고 흘라잉따야 공단 지역 VIP 손님 방문시 적합한 숙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 호텔은 아시아 투어 미얀마 오픈 골프 대회를 개최한 펀라잉 골프장과 같이 있어 골프 여행에도 적합할 것이다. 많은 고급 호텔들이 양곤 미드타운과 다운타운에 집중하는 반면 이 호텔은 양곤 서부지역에 위치하여 리조트 개념의 고급 호텔로 특화시킬 것으로 보인다.

 

미얀마 관광 산업 침체?

최근 미얀마는 로힝야 분쟁으로 인해 유럽 관광객 방문이 줄었다. 미얀마 호텔 관광부에서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8년 1월~9월까지 서유럽 관광객은 26.15%, 동유럽 관광객은 14%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아시아 관광객은 10.65% 증가하였으며 특히 중국은 33.63%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총 관광객은 960,720명으로 집계되어 2017년 같은 기간 대비 0.65% 소폭 증가하였다. 비교적 관광 단가가 높은 유럽 관광객이 큰폭으로 줄었으나 아시아 관광객들의 증가로 큰 타격은 받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미얀마로 몰려드는 호텔 사업, 양곤 지역 주상복합 프로젝트로 진행

2018년 미얀마 관광 산업 침체가 있었지만 2010년부터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미얀마 호텔 산업은 향후 10년간 3배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미 한국의 롯데호텔, Pan Pacific 호텔이 성공적으로 개장을 하였다. 이후 양곤 지역의 호텔 개발 사업은 주상복합 프로젝트를 통해 대규모로 진행이 되고 있다.

Advertisements
A&G Korea

 

양곤 다운타운, The Peninsula Residences Yangon

2017년 2월16일 Sule Pagoda Rd.와 Bogyoke Rd. 교차로에 있는 10에이커 부지에 착공이 시작되었다. 완공 예정연도는 2021년으로 보고 있으며 26층 규모의 국제 기준에 맞춘 레지던스가 들어서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미얀마 철도청 구 건물을 리모델링하는 프로젝트도 포함되어 있다. 2개동으로 상가와 함께 주거동과 호텔이 들어서게 된다. 이 프로젝트는 Meeyahta 개발사(요마그룹)와 홍콩&상하이 호텔이 파트너십을 맺고 진행하고 있다. 2018년 3월 24일 분양이 시작되고 있으나 초청으로 진행되어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고 한다.

 

양곤 미드 타운 서부, Times City

2019년 1월 Hilton Worldwide Holdings Inc(이하, 힐튼호텔)는 Crown Advanced Construction과 합작하여 2022년 개장을 목표로 Hilton Times City 건설 계약을 체결하였다. Crown Advanced Construction은 양곤 미드타운에 400억짯 규모의 Times City 주상복합 개발 계획을 가지고 있다. 호텔을 중심으로 서비스 아파트, 사무동, 주거동이 생길 예정이다. 이미 힐튼호텔은 2013년 3월 태국 기업 LP Holdings와 양곤 다운타운에 위치한 Centre Point 건물에서 주상 복합 프로젝트 관리 계약을 하였으나 계속되는 지연 양곤을 제외한 다른 관광 지역 위주로 호텔을 건설했던 힐튼 호텔이 이제 본격적으로 양곤 지역에도 공격적인 확장을 하는 것이 주목할 만하다.

힐튼호텔은 2014년부터 Eden Group Co., Ltd.와 합작하여 Hilton Nay Pyi Taw, Hilton Ngapali Resorts & Spa, Hilton Manday를 운영하고 있으며 Eden Group 회장 Mr. Chit Khine은 100백만달러의 예산으로 Bagan(바간)과 샨주에 있는 인레호수에 힐튼 호텔을 오픈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Eden Group은 1990년 설립하여 관광, 건설, 금융, 농업, 석유, 무역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하는 미얀마 대기업이다.

 

양곤 미드 타운 동부, HAGL The Lake Suites

이미 미얀마 플라자 쇼핑몰과 멜리아 양곤 호텔은 프로젝트 1단계 사업으로 완공이 되었다. 2단계 사업으로 주상 복합 단지 5개동이 건설중이며 2019년 1분기에 건설 현장에 분양 쇼룸을 다시 열 계획이라고 한다. 문제로 지적이 되어 왔던 교통 정체를 해결하기 위해 주차공간 확보와 교통 통제 시스템을 도입한 설계 변경을 하였다고 한다.

 

양곤 외곽, Star City

양곤 남동부 Thanlyin(딸린) 지역에는 Star City 프로젝트가 3개 구역으로 나누어 진행이 되고 있다. A구역과 B구역은 완공이 되었으며 C구역이 진행이 되고 있다. C구역은 총 6동1,380세대 입주가 가능할 예정이며 Thilawa(띨라와) 경제 특구 활성화와 함께 주목이 되는 지역이다. 국제학교와 골프장도 있으며 편의시설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Facebook Comments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justin.jeon@adshofar.c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