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Thaketa타운십 개발위원회 위원장 Mr. Aung Nyein Kyaw는 2020년10월7일 양곤주지사 Mr. Phyo Min Thein은 Thaketa타운십에 선정된 병원 설립 부지를 방문하고 선정 부지에 대한 펜스 작업과 공사 지시를 하였다고 밝혔다.

선정 부지는 Thaketa 북부 Ward10번에 있는 Ayeyarwun 거리 변전소 맞은편이며 총17.7에이커 부지에 건설이 될 예정이다.

해당 지역에 대한 병원 추가 설립은 Thaketa타운십은 양곤 시내 동부에 위치하여 인구수가 급증하면서 지역 보건 강화를 위해 결정하게 되었다고 한다.

미얀마 언론사 <Daily Eleven>의 보도에 따르면 일부 양곤병원은 환자수 수용인원이 초과되면서 방호복, 마스크, 의약품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한다. 기업인 Ms. Aye Aye Soe는 동업자들과 함께 양곤지역 병원을 대상으로 의료용품과 장비를 기증하고 있으나 일부 병원에서는 방호복, 마스크, 의약품이 부족한 상황이라고 설명하였다.

양곤종합병원에 코로나19 의심환자로 격리중인 Mr. Htein Linn은 본인의 페이스북을 통해 동영상으로 병동내 상황을 공유하면서 2차파동의 감염률이 높아 의심환자 수용공간이 더이상 없다고 설명하며 양곤 시민들에게 재택근무 명령을 잘 따라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공개한 동영상을 보면 병원내 상황을 공개하였는데 병상이 없어 코로나19 확진자들이 휠체어에 앉아 있으며 사회적거리두기를 하지 못하고 플라스틱 의자에 앉아있는 모습도 보여주었다.

 

VIAAD Shofar
출처The Standard Time Daily
이전기사미얀마 법원, 탈옥 혐의로 기소된 미얀마정당 대표 공판 대리 참석 일축
다음기사미얀마 코로나19 확산으로 운송비 인상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