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6년 1월 19일 오전 10시경, 미얀마 양곤 지역 Mingala Taungnyunt 타운십 Thayar Gone 구역 Ninshi Road 일대에서 주택 화재가 발생하였다. 

현지 소방당국은 화재 신고 접수 직후 Level 1 차량부대를 오전 10시 39분에, 이어서 Level 2 차량부대를 오전 11시 4분에 추가 출동시키고 신속한 진압 작업을 펼쳤다.

화재는 Level 2 등급으로 분류되었으며, Yuzana Plaza 인근의 다세대 주택 내에서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 있던 주민들에 따르면, 지상층에 위치한 의류 및 봉제용 자재를 보관 중이던 주택에서 불이 시작되어 인접한 집으로도 확산되었다는 설명이다.

소방당국의 진화 작업 끝에 오전 11시 15분경 화재는 완전히 통제되었으며, 진화 작업에는 1시간 이상이 소요된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실질적인 재산 피해 규모는 집계 중이며, 관계부처에서 현장 조사를 이어가고 있다.

현지 증언에 따르면, “불길은 의류 재고가 쌓여 있던 지상층 주택에서 시작됐고, 이웃집에도 번졌다”고 전했다. 해당 화재 사고로 인한 구체적 피해 금액은 아직 집계되지 않았다고 부연했다.

소방·치안 담당자들은 이번 화재의 원인과 피해 상황에 대해 계속해서 정밀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추가 피해 여부도 확인하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Eleven Media
이전기사미얀마 총선 이후 해외 직접투자, 환율 정책 변화와 정치 안정 여부가 핵심 변수로 떠올라
다음기사불법 전력 사용 엄격 단속…최대 10년형까지 가능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