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5월 11일 양곤 세도나 호텔에서 People’s Pioneer Party 대표, Daw Thet Thet Khaing는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가 2025년 12월에 예정한 미얀마 재선거는 공정하고 공평하게 진행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녀는 기자회견에서 집권당이 주관하는 선거일 경우, 불공정하게 진행될 가능성이 더 크다고 언급하였다.

또한, 미얀마 국방부를 제외한 무장단체들은 지속적인 평화를 위해 무장 경로를 포기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에 People’s Pioneer Party는 연방 차원에서 선거에 출마할 준비를 위해 후보를 선정하기 위한 위원회를 구성하고 있으며, 선거 공약을 발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2025년 5월 9일 기준으로 군부의 연합선거위원회에 등록을 신청한 정당의 수는 76개에 달한다고 전하였다.

Chin World에 따르면, 국가통합정부와 국가통합자문위원회(National Unity Consultative Council)는 등록된 정당들에게 국가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선거에 출마하지 말 것을 촉구하였다.

5월 10일 발표된 성명에서 부정선거 근절공동위원회(Joint Anti-Sham Election Committee)는 선거에 출마하는 정당들이 국가관리위원회가 주관하는 불법적인 가짜 선거를 지지하는 것이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3월 28일 지진으로 약 1,740만 명이 피해를 입은 상황에서 2025년 12월에 선거를 실시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고 주장하였다.

이전기사호텔관광부 지진피해 관광상품 제안, 비난 쏟아져…
다음기사러시아 전승절 행사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가장 큰 성과는?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