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양곤지역 임대료가 급등하고 있다고 한다.

임대료 급등의 원인은 수요가 공급을 넘어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최근 미얀마 전역에서 양곤으로 몰리고 있다고 한다.

대부분 임대료 부담을 낮추기 위해 쉐어 아파트로 임대를 선호하고 있다고 한다.

이런 현지인 쉐어 아파트는 1-2명이 아닌 비좁은 공간에서 지내야 할 정도로 많은 인원이 지낸다.

양곤 시내 부동산 시세도 급등하고 있다고 한다.

양곤 Lanmadaw 타운십과 Latha 타운십 아파트 임대료는 최소 Unit당 최소 30만 짯에 이르면서 2022년 중반 기준으로 12X50피트 아파트 가격이 7천만 짯 정도로 형성이 되었으나 현재 9천만 짯대에 이른다.

2023년 중반 5,500만 짯하는 12X50피트 아파트 가격이 2024년 1월 현재 6500만 짯까지 급등하였다.

Latha 타운십 8층 아파트가 약 6천만 짯대라고 한다.

양곤 중심부에 해당하는 Lanmadaw, Latha, Pabedan, Kyuktada, Botahtaung, Mingala Taung Nyun 타운십 6곳은 그나마 대중 교통 수단 이용이 편하고 많은 미얀마 주민들이 선호하는 지역이다.

2022년과 2023년 미얀마 금융 거래 어려움이 발생하면서 부동산 매매는 급증하면서 부동산 시세도 급등하였으나 2024년 초 부동산 관련 세금 변동으로 높은 부동산 시세는 유지되면서 거래가 없었다고 한다.

하나엔지니어링Nord VPN수랏간MK-Network
VIAAD Shofar
출처The Standard Time Daily
이전기사지난 8년간 1만개 이상 마을에 소규모 태양광 발전 시스템 완공
다음기사라파엘인터내셔널 미얀마 사무소, 미얀마 장기 이식 환자 필수 의약품 기증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