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5월14일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 공보팀 대변인 Zaw Min Tun과 미얀마 중앙은행 부총재 Mr. Win Thaw,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위원 Khin Maung Oo가 함께 진행하는 기자회견이 개최되었다.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정치적인 상황, 미얀마 선거법 개정 계획, 미얀마 은행들의 위기 상황에 대한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졌다.

Zaw Min Tun은 ASEAN 의장과 사무총장의 미얀마 방문에 대해선 아직까지 공식적인 통보를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이 사안에 대해선 군부정권에서는 관여하지 않는다고 하면서 ASEAN 지도자회의에서 나온 요구사항에 대해서 국가관리위원회는 논의를 하였으며 3가지 결과를 도출했다고 하였다.

첫째 ASEAN 요구사항에 대해 미얀마는 긍정적인 제안을 감사하며 이에 대해 고려를 할 것이며 

둘째 ASEAN지도자회의에서 나온 요구사항은 국가안정화 이후 시행이 될 것이며

셋째 국가관리위원회 5대 계획이 ASEAN의 노력에 부합하도록 노력할 것이라는 것이다.

 

쿠데타이후에도 여전히 같은 직책을 유지하고 있는 몇 안되는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인 Khin Maung Oo는 미얀마 선거법 개정안을 언급하였다. 개정 법안으로 엄격한 투표 자격 적용과 신원 확인을 할 것으로 보이며 최소 유권자 수십만명이 유권자 박탈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90일이상 거주한 지역에서 국내 이주노동자들이 거주 지역 투표권을 가질수 있는 법안을 다시 변경할 것이라고 언급하였다.

그외에도 비례 대표제를 채택하는 것에 대해서도 검토중이라고 밝혔다.

미얀마 군부정권, 기자회견 개최, 미얀마 선거법 개정, 은행 관련 대응 방안 발표

미얀마 중앙은행 부총재 Win Thaw는 최근 언론과의 인터뷰와 비슷한 내용으로 발표를 하였다.

국민들이 은행 시스템에 대해 안심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ATM 현금 인출을 하기 위해 줄을 선 사람들을 은행 시스템을 방해하기 위해 불순세력으로 언급을 하며 20만짯 인출을 하기 위해 새벽부터 줄을 서는 사람들을 비난 하였다.

최근 인출한도 제한이 없는 특별 계좌로 2천억짯의 예금이 되었으며 많은 국민들이 협력을 하고 있다고 주장을 하기도 하였다.

VIAAD Shofar
이전기사미얀마 축구 국가대표 월드컵 예선 일본행 연기
다음기사미얀마 일본인 기자 석방후 일본에서 기자회견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