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5년 4월 2일, Federal Union Alliance(FUA)는 미국 정부에 요청서를 통해, New York 미국 연방준비은행에 동결된 미얀마 정부 자금 10억 달러를 해제하여 지진 구호 및 이주 지원에 사용할 것을 요구하였다.

이 요청은 FUA의 성명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해당 성명은 주미얀마 미국대사관에 전달되었다고 한다.  

Federal Union Alliance는 5개 정당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들은 National Democratic Force Party, Tai-Leng Nationalities Development Party, Naga National Party, Kayin Peoples Party, Kachin State People’s Party로 이루어져 있다고 하는데 인지도는 없다.

성명서에서 FUA는 지진 피해자들을 지원하는 인도적 지원을 제공한 여러 국가들과 구조 작업을 수행한 미얀마 및 외국 팀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였다.  

미국 정부는 지난 2021년 군사 쿠데타 이후, 미얀마 정부의 자금을 동결하였다. 

이 자금은 현재까지 동결된 상태로, FUA는 이번 요청을 통해, 해당 자금을 긴급 구호 활동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제를 호소한 것이다.  

전문가들은 이번 요청이 국제 사회가 미얀마의 인도적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추가적인 결정을 내리는 계기가 될 가능성을 주시하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Myanmar National Post
이전기사2025년 4월 4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만달레이 Obo 교도소 여성 임시 수감 건물, 지진 여파로 위험 상태에도 여전히 사용 중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