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미얀마 봉제협회 MGMA 사무총장 Daw Khine Khine Nwe는 Myanmar 내 국경 무역이 일시 중단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CMP 봉제산업 원자재는 평소와 다름없이 정상적으로 국내에 유입 중이라고 밝혔다.

미얀마 봉제 산업은 임가공된 의류 제품을 해외에 수출하는 구조로, 원자재 대부분을 외국에서 수입하고 있다. 

이 가운데 CMP 원자재의 경우, 해외에서 국내로 반입되는 물량 중 90% 이상이 중국에서 수입된 것으로 파악된다.

MGMA는 아직까지 중국에서 원자재 공급이 중단된 사례를 확인하지 못하였으며, 만약 이런 상황이 발생할 경우 즉각 업계에 추가 안내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봉제공장은 업계가 계약한 해외 시장, 특히 중국을 통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여 원자재를 대규모로 수입하고 있다. 

미얀마산 봉제품 출하 주요 해외 시장으로는 일본, 폴란드, 스페인, 독일, 한국, 영국, 네덜란드, 프랑스, 이태리, 미국, 덴마크, 벨기에 등 서방 국가가 포함된다고 설명하였다.

이번 현황은 미얀마 봉제산업에서 국경 무역과 무관하게 원자재 수급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는 점과, 대 중국 의존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는 특징이 있다는 점을 보여준다.

POSCO강판두라로지스틱스Inter Asia Generator하나엔지니어링
VIAAD Shofar
출처Popular
이전기사미얀마 국방부, 미얀마 재선거 앞두고 저항세력 점령지 탈환 작전 강화…드론·징집병 전력 확대
다음기사미얀마 신발 수요 연간 4,000만 켤레, 생산량 25% 불과…업계, 정부에 산업 지역 조성 촉구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