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아웅흘라잉 Yeywa 수력발전소 시찰
민아웅흘라잉 Yeywa 수력발전소 시찰

[애드쇼파르] 2022년 1월 24일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만달레이지역 Kyaukse 타운십에 있는 Yeywa 수력발전소 현장 시찰을 하였다.

위원장은 발전 비용이 많이 들어가는 LNG보다는 발전 비용이 비교적 낮은 수력발전과 태양광발전에 대한 투자에 우선순위를 두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환경 보호를 이유를 반대할 시간이 없다고 밝히며 최근 해외 에너지 기업들의 철수 발표이후 전력 시설 확충이 시급한 모습을 보였다.

이에 Deedok댐, Upper Yeywa댐, Middle Yeywa댐 사업을 포함하여 Myitnge댐 사업은 계속 되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일부 사업을 제외하곤 대부분의 수력발전소 사업은 해외 투자 업체인 오스트리아 Andritz, 노르웨이 SN Power에서 투자를 하고 있었기 때문에 사실상 신규 투자자를 찾아야만 하는 상황이다.

이번 발언을 보면 신규 투자자는 최소한 환경운동가에 의한 어려움은 발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Myingyan 제철소
Myingyan 제철소

이후 Myingyan 제철소와 Mandalay Myotha Industrial Zone을 방문하였다.

미얀마 건설사업에서 철강 제품에 수요가 많기 때문에 철강 산업에 대한 투자 활성화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10억유로 규모의 투자가 된 Myingyan 제철소는 실제로 운영이 되지 못하고 있지만 위원장은 Myingyan-Taunggyi-Seikkhaung 철도 노선 개선 사업을 진행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VPN사용자 처벌 조항은 현금 갈취 명분만 제공
다음기사중국정부, 국민통합정부에 보호 요청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