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10월08일 전 라카인주지사 Mr. Nyi Pu는 505조(b)항 위반 혐의로 징역 2년형을 선고받았다.

지난 2월10일 전 라카인주지사는 라카인주 Gwa 타운십 자택에서 체포 되었다. 하지만 가택 연금중에도 쿠데타를 반대하는 페이스북 영상을 올리면서 Sittwe 타운십 교도소에 구금되었다.

NLD당에서도 아웅산수지 국가고문과 윈민 대통령을 포함한 NLD당 지도자들이 구금된 상황에서 국민들에게 저항을 격려하는 성명서를 발표를 하였다.

이에 대해 국가관리위원회에서는 라카인주지사를 포함한 NLD당 중앙위원회 위원들이 대중을 선동했다고 비난하였다.

담당 변호사인 <Thazin Legal Aid Network> 변호사 Myo Myant Hein은 NLD당 성명서 발표이전에 구금이 되었음에도 라카인주지사에게 책임이 있는 것으로 판결을 하였다고 유감을 표명하였다.

전 라카인주지사는 재임기간동안 라카인주 Gwa 타운십 토지개발사업 감독을 하면서 개인적인 이익을 취한 혐의가 추가 제기되어 있으며 유죄 판결시 징역 15년형을 받게 된다고 한다.

이번 판결은 막웨주지사 Aung Moe Nyo와 동일하게 징역 2년형을 선고를 받은 것이며 NLD당 고위 관료들중에선 최초로 구금되었다. 앞으로 NLD당원들에 대한 재판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Myanmar NOW
이전기사[대사관 공지] 미얀마 한인 안전 공지
다음기사[대사관 공지] 2021년 11월 양곤-인천 임시항공편 예약 안내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