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NLD당 중앙징행행위원회는 전 양곤주지사 MR. Phyo Min Thein, NLD당 위원 Sandar Min, Toe Lwin, Win Myint Aung을 제명하기로 결정하였다.

전 양곤주지사는 최근 판결을 받으면서 아웅산수치 전 국가고문의 부정부패 혐의에 대한 증언을 한 것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로 인해 NLD당에서 제명되었을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Sandar Min, Toe Lwin 위원은 2022년 11월 네피도 교도소에 수감중인 아웅산수치 전 국가고문을 면회하여 국가관리위원회의 재선거에 대한 이의 제기를 하기 위해 NLD당 사무실을 재개하도록 요청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Sandar Min은 2012년부터 2016년까지 네피도 Zabuthiri 타운십 하원의원으로 활동하고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재출마를 하려고 하였으나 NLD당에서 제지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아웅산수치 전 국가고문의 후계자라고 불리었던 전 양곤주지사에 대해서 비판의 목소리를 높이기도 하였다.

Toe Lwin은 에야와디 부지부장을 역임했으며 2003년 Tabayin 대학살의 생존자이기도 하다.

NLD당 중앙집행행위원회는 아웅산수치 전 국가고문과 윈민 전 대통령이 변호사를 통해 인정하지 않는다고 밝혔다고 주장을 하며 녹취 내용까지 있다고 하였으나 공개를 하진 않았다.

Win Myint Aung은 2016년부터 2021년까지 인권위원회 위원으로 있었다고 한다.

특히, Toe Lwin에 대한 제명 조치이후 NLD당 내부에서는 분열이 발생하면서 파벌이 나누어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수면위로 드러나는 파벌은 3개로 보고 있다.

첫번째 파벌로 아웅산수치 전 국가고문과 윈민 전 대통령을 주축으로 한 구금되어 있는 지도자 세력이 있다.

이 세력은 군사 독재는 반대하는 것은 확실하지만 어떤 상황에서도 무장 투쟁은 반대하는 입장이지만 구금된 상황이라 이들에 대한 의견은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있다.

두번째 파벌로 MR. Han Thar Myint, DR. Myo Nyunt, DR. Tin Myo Win, MS. May Win Myint과 함께 이번 제명된 중앙집행위원회 위원 4명으로 형성된 세력이 있다.

이 세력도 무장 투쟁을 반대하며 평화와 안정을 추구하며 NLD당이 합법적인 정당으로 활동을 하며 정치적 수단으로 위기를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가지며 NLD당 정책을 고수하는 보수 정치인들로 평가되고 있다.

하지만 국가관리위원회와 연루되어 있는 것이 아니냐는 의견도 제기가 되고 있다.

세번째 파벌로 Aung Kyi Nyunt, Nay Phone Latt, Lwin Ko Latt, Kyaw Htwe로 형성된 세력이 있다.

이 세력은 국민통합정부와 협력을 하며 군사 정권을 종식시키기 위해 활동하고 있다.

Toe Lwin이 비난하는 세력으로 NLD당 중앙집행위원회 인장과 이름을 불법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VIAAD Shofar
이전기사2023년 3월 6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카카오톡 미얀마 번호 인증 막힘 해결방법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