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2월23일 오후2시 노동이민인구부 연방장관 Mr. Myint Kyaing은 양곤지역 관리위원회, 미얀마 상공회의소(UMFCCI)와 양곤지역 공단관리위원회가 함께 산업 활성화 및 노동자 급여 지급 방안에 관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장관은 코로나19로 인해 노동자 10만여명이 실직한 가운데 최근 공장 노동자들이 시민불복종운동(CDM)에 참여를 하면서 고용주들도 어려움에 처한 상황이라고 설명하였다. 

이런 힘든 상황에서도 노동자 급여에 대해서는 법에 따라 정해진 날짜에 지급이 되어야 한다고 밝히며 급여 지급을 위해 은행들과 인출 협의를 하였다. 그외에도 CDM 불참 공장 현황 및 계획 등을 논의하였다.

미얀마 상공회의소(UMFCCI) 사무차장 Ms. Kine Khine New는 고용주 및 공단 담당자 애로사항에 대해서 설명하였다.

이날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은 다음과 같다.

2021년2월 급여분을 고용주는 법에 따른 정해진 날짜에 지불해야 하며 급여 지불을 위한 은행 인출 업무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관련부처에 신청을 하도록 지시하였다. 일부 은행(Myanmar Economic Bank, Myanmar Foreign Trade Bank, Myanmar Investment and Commercial Bank, INNWA bank, YCDC Bank, MCB Bank 2개 지점, A Bank 3개 지점, Myawaddy Bank)은 운영되고 있어 활용을 하도록 당부하였으며 민영은행 (UAB, CB, CHDB, AYA, MAB, KBZ)는 근무 직원 부족으로 영업이 되지 않으며 ATM, 모바일뱅킹으로만 가능하다고 설명하였다.

미얀마 상무부는 수출입 업무를 위해 양곤 관련 부처들과 협의하여 One Stop Service를 시행하여 통관 업무를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직원이 시민불복종운동 참여 압력을 받는 경우 증거자료와 함께 관련부처에 보고하면 지원을 받을수 있다고 밝혔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2021년2월26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 경제위원회 회의 개최, 연료 및 식용유 수입 줄이도록…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