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0년10월15일 미얀마 대통령실 대변인 Mr. Zaw Htay는 탈옥 혐의로 체포된 미얀마 정당 <United Democratic Party> 대표 Mr. Kyaw Myint에 대한 상세 사업 내역에 대해서 공개를 하였다.

Mr. Kyaw Myint는 1999년 사기 혐의로 수감중 병원시설에서 탈주를 하여 해외 도주를 하였으며 2013년 미얀마로 다시 돌아온 뒤 각종 불법 활동을 하였다고 한다. 현재 3개 회사 <Myanmar Kyaw Investment> <Myanmar Kyaw High Tech> <Myanmar Kyaw Investment>가 운영되고 있으며 라이선스 없이 운영이 되고 있었다고 한다. 그중 하나로 중국에서 수출입 허가서 없이 건축 자재를 수입해오고 있었다. 금융 서비스도 미얀마중앙은행에 승인을 받은적이 없다고 한다.

Mr. Kyaw Myint의 5개 국내 은행계좌와 연결된 59개 다른 계화에서 165억짯이 입금된 것을 발견하였으며 본인 명의 7개, 회사, 재단, 정당 명의 18개, 지인 명의 34개 계좌와 연결이 되어 있었다고 한다. 또한 사기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중국인으로 부터 환치기로 송금을 받은 내용도 적발 되었다고 한다.

부동산의 경우 Hlaing타운십 International City Hotel, 양곤북부지역 Hmawbi타운십 164에이커 농장 등을 포함해서 여러 부동산을 매입하였으며 무허가 수영장, 골프장이 있는 리조트가 있다고 한다. 또한 라이선스가 없음에도 수백만짯 대출도 있다고 한다.

투자회사의 경우 <United Democratic Party>에 천만달러 이상 지출을 하고 출마후보 지원하는데 사용하였다고 한다. 이 사용 내역은 불법 자금으로 인정이 되면 정당등록법 위반으로 당이 해산이 될 수도 있다고 한다. 이 사안에 대해서는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검토할 예정이다.

 

2 댓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