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자

Yangon Immigration Office
[사진: 애드쇼파르, 판소단에 있는 양곤 이민국 전경, 줄서있는 곳 입구가 비자를 발급하는 1층 사무실 입구이며 FRC발행하는 2층 사무실 입구는 우측 입구로 들어가면 된다]
[AD Shofar] 코로나19로 인해 여객기 입국 금지와 신규 비자 발급 중지가 되면서 미얀마 체류중인 외국인들이 미얀마 내에서 비자 연장을 하는데 많은 애로사항이 발생하고 있다.

그나마 비즈니스 비자로 입국한 외국인의 경우 DICA에서 발급해주는 비자 발급 추천서 조건을 완화하였다. (기존 비자 만료일 3주전(실제론 한달전) 제출해야 추천서 발급 신청 가능 > 코로나19 특별기간동안만 비자 만료일 5일전 추천서 발급 신청 가능)

[주의사항]

DICA 비자발급추천서 신청을 거절당하는 분들이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 주미얀마한국대사관 비자발급추천서로 진행을 하시거나 비자대행업체를 통해 진행을 하시는게 빠르실 수도 있습니다. 오버스테이이거나 비즈니스비자 아닌 경우도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없으니 다른 방법을 찾으셔야 합니다.

위 조건에 충전되는 경우 아래의 순서로 Visa 발급을 진행하면 된다.

DICA에 비자발급추천서 신청

– 구비서류 구비하여 DICA 입구에서 신청을 한다 (구비서류 참고 https://news.myantrade.com/archives/7547 )

DICA 비자발급추천서 신청서 (PC에서 작성이 가능하도록 수정한 파일입니다. 광고시청후 클리하시면 파일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DICA 비자발급추천서 신청 접수후 10~14일정도 지나면 DICA 웹사이트에서 공지하는 리스트를 참조하고 본인이 신청한 회사가 리스트에 있는 확인하여 해당 페이지를 프린트한다.

DICA 비자발급 추천서 확인

– 이민국 1층 로비에서 DICA에서 발표한 리스트 순번을 알려주고 DICA에서 이민국으로 비자발급추천서가 도착했는지 확인하여 서류를 받아 복사를 한다.

FRC 발급 (있으면 통과)

Yangon Immigration Office
[사진: 애드쇼파르, 양곤 이민국 2층에 있는 FRC발급 사무실, 하얀색 셔츠를 입고 있는 여성이 있는 창구에서 신청서 구매 및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 이민국에서 받은 DICA 비자발급 추천서 사본을 구비 서류와 함께 첨부하여 2층(이민국 우측 입구)에 있는 FRC 발급 사무실에서 신청서를 구매하고 신청한다.

– FRC 발급 비용은 9달러이며 신청접수가 되면 납부증을 가지고 이민국 1층으로 내려가 납부창구에 납부하고 영수증을 받아 다시 2층에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 FRC는 신청 다음날 아침에 찾을수 있다.

– 구비서류

신청서(FRC사무실에서 구매, 장당1,000짯), 여권 및 마지막 비자 사본, 사진5장, DICA 비자발급 추천서(이민국 1층에서 받음)

Township Immigration Office
[사진: 애드쇼파르, 얀킨타운십 타운십이민국(나와까)에서 미얀마 입국후 원칙은 24시간내 비공식으로 1~2일내 Form C 신청을 반드시 해야 한다. 호텔 또는 레이전던스 거주자 제외]
– Form C를 발급받아 FRC를 신청할 수 있으나 미얀마 입국후 하루 또는 이틀 (운좋으면 일주일)이내 타운십 이민국(나와까)에서 발급 신청을 하지 않은경우 받을수 없으므로 DICA 비자발급 추천서를 첨부하면 발급을 받을수 있다.

비자 발급 신청

Yangon Immigration Office
[사진: 애드쇼파르, 판소단로드에 있는 양곤 이민국 1층을 들어가면 파란옷을 입은 여성이 있는 창구가 신청서를 구매하고 비자를 찾는 창구이며 우측 검은색+빨간색 론지를 입은 여성이 있는 창구에서 비즈니스 비자 신청을 할 수 있다.]
– 다음날 FRC까지 찾으면 복사본(이민국 좌측에 복사집 있음)을 만들고 1층 비즈니스 비자 접수 창구에 신청한다.

– 신청서는 창구 왼쪽에서 구매를 할 수 있으며 작성후 구비서류와 함께 비즈니스 비자 신청 창구에 신청을 한다.

Yangon Immigration Office
[사진: 애드쇼파르, 각종 수수료 납부 창구, FRC 발급비와 비자 발급비등을 여기서 납부하고 영수증을 받아 제출해야 한다. 100달러 지폐 납부인 경우 창구 좌측에 있는 노트에 일렬번호를 모두 기재해야 한다.]
– 신청 완료되면 납부증이 나오고 해당 금액을 우측에 있는 이민국 납부창구에 납부하고 영수증을 다시 제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사진에는 없으나 사진 우측에 납부 창구가 보인다. 100달러 지폐는 장부에 일렬번호를 기입해야 한다.)

– 코로나19 특수 상황이라 신청 당일 저녁6~7시쯤에 발행이 된다. (사진의 파란색 옷을 입은 여성이 서있는 창구에서 여권 교부. 교부 받으면 장부에 여권정보를 적고 서명을 해야 한다.)

– 구비서류

신청서(이민국 1층 좌측 창구에서 구매, 장당500짯), Letter of Guarantee(회사 Letterhead에 작성), 사업자등록증, 여권원본, 여권 및 최근비자 컬러 복사본, DICA 비자발급추천서, 사진2장, FRC 사본, Form6 + Form26(실제론 제출안했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