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봉제기술훈련원, 아웅민무 2단계 사업 착수식 개최

20191208_101540.jpg

[AD Shofar] 2019년 12월 8일 양곤 멜리아호텔에서 Aung Myin Hmu(아웅민무) 2단계 사업 착수식과 수료식이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미얀마 연방 노동이민인구부 연방장관 Mr. Thein Swe, 양곤주장관 Ms. Moe Moe Su Kyi, Livehoods and Food Security Trust Fund (LIFT) 책임자 Mr. Ben Harkins, 미얀마봉제협회 (MGMA) 회장 Mr. Myint Soe, 아웅민무 봉제 기술 훈련원 프로그램 총괄 Ms. Sue Tym, 미얀마한인봉제협회(KOGAM) 김성환 사무총장, 전창준 홍보분과장 등 미얀마 봉제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수료자들에 대한 시상식과 함께 아웅민무 봉제 기술 훈련원의 훈련 프로그램 참여 업체에 대한 수료식이 있었다. 한인 봉제 공장에서는 서호인터네셔널(서원호 대표)와 에이스 어패럴(김성환 대표)이 수료증을 받았다.

20191208_101129-scaled.jpg

20191208_100715-scaled.jpg

2단계 사업은 LIFT의 자금 지원으로 2020년 1월부터 트레이너 양성 프로그램 Training of Trainers (TOT)을 시작하여 각 공장에서 자체적 숙련공 양성을 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먼저 프로그램 신청을 한 공장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시작할 예정이며 선정된 공장은 트레이너로 양성할 직원을 선정하여 15일간 아웅민무봉제기술훈련원에서 교육 이수를 받게 된다. 이후 각 공장에 트레이닝을 위한 라인 설치 작업 지원이 되어 공장 트레이너가 신입 직원을 대상으로 숙련공 양성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시킬 계획 가지고 있다.

Advertisements

 

Facebook Comments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