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3년 9월 5일 군 정당인 USDP 의원들은 국가관리위원회에서 계획한 미얀마 재선거는 2025년에 진행될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의원들은 국가관리위원회에서 미얀마 재선거를 위한 중요한 데이터인 인구조사에 대한 어려운 상황과 미얀마 외곽 지역의 교전으로 인한 불안정한 상황을 원인으로 지적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에서는 2023년 말 시범적으로 일부 지역에 대한 인구조사를 시행하고 2024년 미얀마 전역 인구조사를 시행할 계획이라고 공식적으로 발표를 했기 때문에 2024년까지 미얀마 재선거를 실시하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울 것이라고 예상하였다.

지난 9월 1일에는 네피도에서 개최한 2023년 제3차 국가관리위원회 회의에 참석한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국가관리위원회의 궁긍적인 목표는 자유롭고 공정한 다당제 민주주의 총선을 실시하는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성공적으로 미얀마 재선거를 진행하기 위해선 국민들이 함께 하여 자격을 갖춘 유권자들이 미얀마 전역에서 투표를 할 수 있도록 정확한 데이터를 확보하여 유권자 목록을 만들어야 할 것이라고 하였다.

이런 성공적인 선거를 위한 데이터 확보를 위해 진행할 예정인 2024년 인구조사의 사전 준비로 2023년말까지 시범 인구조사가 반드시 시행되어야 할 것이며 이로 인해 정확한 유권자 목록이 만들어 질 것이라고 하였다.

이렇게 선출된 정권이 국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양하는 것이 국가관리위원회의 주요 임무임을 강조하였다.

2015년 10월 15일 UN과 중국, 인도, 일본, 태국 외교관들이 참석한 가운데 소수민족무장단체 대표들과 공식적으로 서명한 미얀마 정전협정은 절대 무효화 되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지난 9월 5일에는 양곤지역정부청사에서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가 주최하는 등록 정당 간담회와 함께 전자투표기 시연식을 진행하였다.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 MR. Thein Soe는 미얀마 전자투표기 도입으로 투표 용지 인쇄비를 줄이고 유권자들이 쉽게 투표를 참여하여 투표결과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집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국가관리위원회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는 36개 정당이 선거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허가를 하였으나 아직까지 정확한 일정에 대해선 공지한 바 없다. 7개 정당은 전국구 선거 활동이 가능하며 29개는 지역구 선거 활동이 가능하다고 한다.

2015년 미얀마 선거에서 NLD당이 미얀마 전역에서 압승을 한 사례가 있어 국가관리위원회는 미얀마 재선거는 비례대표제로 시행하기로 결정하였으며 미얀마 정당 등록법을 개정하여 모든 정당이 새로운 규정에 따라 정당 등록을 하도록 명령함에 따라 NLD당은 공식적으로는 정당이 해산된 상태가 되었다.

하나엔지니어링Nord VPNInter Asia Generator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내 비자 연장 상황 업데이트 (2023년 9월 현재)
다음기사봉제 공장 시위 연루자 석방 조치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