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최근 카카오톡을 미얀마 번호로 인증하여 사용하는 경우 폰이 변경되어 새로운 폰에서 인증 번호를 받지 못해 미얀마에 거주하는 한인들이 많은 불편을 겪고 있습니다.

재인증을 할 경우 해외번호로 SMS 인증코드를 발신해야 하지만 미얀마에선 발신을 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재 인증을 받을 방법을 찾지 못하는 한인들은 PC 버전으로 접속하여 사용을 하는 경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 대해 수차례 카카오톡 상담센터에 문의를 하여 해결한 사례가 있어 공유를 하니 참조하시어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톡 상담센터로 각종 정보를 기입하여 미얀마 번호 인증이 안된다고 접수를 하면 사용하는 번호가 본인 전화번호임을 입증하는 서류를 요청하게 됩니다.

문제를 해결한 한인은 Top-up 구매 영수증을 제출하였다고 하는데, 각 통신사별 앱에 나오는 개인 정보를 캡쳐하는 것도 방법중 하나일 것으로 보입니다.

사례별로 달라 실제 사용하고 있다라는 걸 알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확인 작업이후 아래와 같은 답변을 받게 됩니다. (그림파일 참조)

이와 함께 카카오톡 본사에서 문자 수신을 통한 인증을 24시간내에 해결을 할 수 있게 되어 인증 절차를 넘어갈 수 있게 됩니다.

위 방법으로 해결한 한인은 매일 상담센터에 연락한 결과, 주말을 포함하여 5일정도 소요가 되었다고 합니다.

혹시 다른 카카오톡 인증 해결 사례가 있으시면 애드쇼파르로 공유해주시면 미얀마에 거주하고 있는 한인들과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VIAAD Shofar
이전기사NLD당 주요 위원들 제명, 파벌이 나누어지나?
다음기사2023년 3월 7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