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9월 8일 미얀마 통신사 우레두는 공식 성명을 통해 싱가포르 Nine Communications Pte.,Ltd에 5억7600만달러에 매각한다고 최종 발표하였다.

이에 앞서 로이터 통신에서는 DR. Myo Myint Ohn이 소유한 The One Matrix Venture가 구매자로 선정될 것으로 보도가 있었으나 예상외의 결과가 발표가 되었다.

하지만 이번 최종 발표에도 매각 결정에 대한 국가관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이미 2022년 6월에 우레두 미얀마 사업 매각 발표를 하였지만 아직까지 미얀마 통신부에서 공식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고 한다.

싱가포르 Nine Communications Pte.,Ltd는 싱가포르 Link Family Office와 통신 사업에 40년 이상 경력을 가진 미얀마 기업인 MR. Nyan Win이 소유하고 있다고 한다.

이외에도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인 Horizon Telecom Internatioanl CEO로 있으며 DICA 주주 명부를 보면 앞서 거론되었던 DR. Myo Myint Ohn과 최종 결정된 업체에 있는 MR. Nyan Win이 같이 등재되어 있다.

동명이인일수도 있지만 두회사가 같은 연결고리를 가지고 있는 것인지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이다.

Horizon Telecom International의 경우 2012년 설립된 Hi Internet을 소유하고 있으며 2010년 정치적 변화이후 미얀마 초창기 인터넷 서비스 업체중 하나였으며 최근 미얀마 국가관리위원회로 부터 영업 허가를 받은 Myanmar Mobile Money 앱도 운영을 하고 있다.

또한 Myanmar Mobile Money의 소개를 보면 마이텔, MPT, Myanma Economic Bank, Innwa Bank와 오랜 파트너십을 가지고 있다고 언급하고 있다.

VIAAD Shofar
이전기사EU, 미얀마 수산물 양식장 지원
다음기사미얀마 코로나19 지역 감염 사례 급증으로 확산 우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