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6월 15일 미얀마 부정부패근절위원회는 전 양곤주지사 MR. Hla Soe, 전 양곤경제부장관 MR. Aung Than Oo, 사무총장 MR. Soe Soe Zaw를 부정 부패 혐의로 기소한다고 밝혔다.

혐의 내용을 보면 2021년 6월 22일부터 2022년 1월 21일까지 전 양곤주지사와 양곤주정부 경제 장관은 양곤지역 토지관리위원회에서 토지 시세보다 저렴하게 책정하여 민영기업에 매각허가를 하면서 380억짯 이상의 정부 손실을 끼쳤다고 한다.

거래된 토지는 쉐삐따 타운십, 다곤 묘띳 세이칸 타운십, 다곤 묘띳 북부 타운십, 다곤 묘띳 남부 타운십, 달라 타운십, 띤간준 타운십에 있는 9 Plot으로 총 262에이커라고 한다.

전 양곤주지사 MR. Hla Soe는 양곤주정부 경제부장관으로부터 2억5천만짯의 뇌물을 받은 혐의도 있다고 한다.

경제부장관 MR. Aung Than Oo는 일부 건설 업체로부터 6차례에 걸쳐 5억짯의 뇌물을 받은 혐의가 있다고 한다.

또한 토지 구매자 12명으로 부터 승인된 토지매각비 총 9억5천만짯을 미얀마 경제은행에 있는 정부 계좌로 입금 받지 않고 개인 MAB 은행 계좌 2개로 받은 혐의도 있다고 한다.

사무총장 MR. Soe Soe Zaw는 시세보다 저렴하게 토지 가격으로 책정되었음에도 상부에 보고도 하지 않고 토지 구매자에게 직접 연락한 혐의가 있다고 한다.

이에 3명 모두 미얀마 부정부패법 55조, 63조, 56조 위반 혐의로 기소되었다고 한다.

또한 이들은 국가관리위원회에서 임명한 공무원들이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 보건부, 미얀마 입국 완화
다음기사KBZ은행 ATM 인출 재개에도 여전히 K-Pay 인출 선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