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3월 9일 민아웅흘라잉 위워장은 임기를 마치고 귀임하는 주미얀마 태국 대사 Mrs. Suphatra Srimaitreephithak를 접견하면서 그동안 공식석상에 나타나지 않아 건강 문제 있다는 소문을 일축하였다.

국가 관리위원회 중장 Ye Win Oo, 외교부 장관 MR. Wunna Maung Lwin, 양국 관계자들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미얀마-태국 우호관계, 국경 지역 바트 결제 허용이후 양국간 무역 투자 활성화 방안, 인도주의적 차원에서 코로나19에 대한 태국 정부 산소 공급 지원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그 외에도 위원장은 국방대학교 교수와 생도들과의 온라인 간담회도 참석하여 모습을 보였다.

위원장은 지난 2월 18일 이후에는 외부 출입도 하지 않았고 2월 27일이후 공식 석상에 나타나지 않았다.

2월 중순 공식 석상에서 등받이 처럼 보이는 것을 착용한 모습이 보였는데 척추암 진단을 받았다는 소문이 나왔다.

그외에도 코로나19에 걸렸다는 소문도 나왔다.

세계여성의날 기념 연설은 사전 녹화 방송이 MRTV에 방영이 되었고 국영신문에 실린 사진도 이전 사진과 동일한 것으로 보인다는 의견이 있었다.

하지만 그동안 공식석상의 활동 주기를 보면 위원장은 주기적으로 공식성상에서 활동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으며 그 기간에는 부위원장 Soe Win이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 국방부, 주택 6,720채 방화
다음기사2022년 3월 9일 미얀마 코로나19 확진자 지역별 현황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