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11월02일 네피도에서 국가관리위원회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전 UN 미국 대사 겸 전 미국 뉴멕시코주지사를 역임한 Mr. Bill Richardson와 대표단을 접견하였다.

이번 접견에는 미얀마 외교부 장관 Mr. Wunna Maung Lwin, 국제협력부 장관 Mr. Ko Ko Hlaing, 보건부 장관 Dr. Thet Khaing Win와 관계자들도 참석한 가운데, 미얀마 코로나19 현황, 백신 접종 현황 및 공급 계획, 확진율 감소에 따라 미얀마 학교 개학등에 대해 논의하였다.

미얀마 SNS에서는 리처드슨의 방문에 대해 부정적인 여론이 많았다.

많은 미얀마 네티즌들은 왜 아웅산수지와 만나지 않고 군부와 만남을 가질 수 있냐는 의견이 많았다.

하지만 리처드슨은 이전에도 외교적 돌파구를 찾기 위해 이런 시도를 한 바 있다고 한다.

1994년 러처드슨은  악명 높았던 국방부 정보부국장 중장 Khin Nyunt와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가택 연금상태에 있었던 아웅산수지 여사가 5년만에 처음으로 만난 방문자가 되기도 하였다.

1995년 아웅산수지 여사는 석방이 되었으나 다시 약 5년후에 가택 연금이 되었다.

이번 방문에서는 코로나19 관련 내용 외에는 공개가 되지 않아 알수 없는 상태이며 주미얀마 미국대사관 대사와도 면담을 하였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국가관리위원회 위원장 대외무역 양호, 전문가는 현실과 다르다고 지적
다음기사2021년11월2일 미얀마 시위 및 미얀마 코로나19 확진자 지역별 현황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