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국민통합정부의 발표이후 교전이 많이 발생하는 사가잉, 만달레이, 막웨 지역 일부 타운십에서 인터넷 차단 조치가 취해지고 있다고 한다.

현재 보고된 차단 지역은 사가잉지역 Pale 타운십, Yinmabin 타운십, Kani 타운십, Budalin 타운십, Ayadaw 타운십, 만달레이 지역 Myingyan 타운십, Mogok 타운십, 막웨지역 Taungdwingyi 타운십이며 추가 차단 지역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다.

막웨 지역 이동통신사 직원의 말에 의하면 국가관리위원회에서 모든 통신사업자들에게 9월14일부터 해당 지역 인터넷 차단을 지시하였으며 재개일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고 한다.

Pale 타운십 국민방위군은 미얀마 국방부가 대대적인 공격전 인터넷을 차단 시킨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하며 Kani 타운십에서는 미얀마 해군이 강가에 병력을 주둔시켰다고 하며 Yinmarbin 타운십에서는 군이 강 인근에서 특별 작전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문이 나오고 있다고 한다.

한달여전에도 국가관리위원회는 꺼친주 Hpakant 타운십과 사가잉지역 Hkamti 타운십, Homalin 타운십에 대한 인터넷 차단을 진행한 바 있었으나 강경 진압은 없었지만 최근에는 막웨지역과 사가잉지역에서 강경 진압이 일어나고 있어 이런 우려들이 나오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RFA
이전기사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 NLD당 감사 계획 없다고 밝힘
다음기사노동조합, 봉제공장 폐업으로 인해 추가 20만명 실직 경고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