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 9월 9일 양곤지역 산자웅 타운십, 다곤북부 타운십, 다곤 세이칸 타운십, Twante타운십에서 폭탄 공격과 총격이 있었다고 한다.

이중 가장 큰 공격은 산자웅 타운십에서 괴한들이 군트럭에 수류탄을 던져 군인 2명이 사망하고 부상자가 발생하는 사건이었다. 사건 발생 직후 인근 보행자들이 달아나면서 이동중인 차량들도 급하게 차량을 돌리는 모습이 보이기도 하였다. 이후 총성도 계속 들렸다고 하며 폭탄 공격으로 인한 것인지는 분명하지 않다고 합니다.

9월10일 오전에는 산자웅 타운십 Gwa 시장인근에서 군경찰이 보안 검문검색을 하는 모습도 보였으며 Baho RD. 일대를 차단하고 보행자들의 통행을 막았다고 한다.

다곤북부 타운십에서는 한 반정부단체에서 군용 차량 2대를 공격을 하였다고 주장하였으며 사상자는 확인이 되지 않고 있다.

다곤세이칸 타운십에서는 폭탄 공격이 발생하면서 총격이 있었다고 하며 일대 보안 검문검색이 강화되었다. 

Twante 타운십 행정관리사무소 공무원은 다른 행정관리사무소로 가던 중 교차로에서 괴한의 총격을 받아 사망하였다고 한다.

기타 지역에서도 폭탄 공격은 계속되었다.

따닌타리지역 Launglon 타운십 행정관리사무소 관리가 아들과 오토바이를 타고 부두로 가던 중 암살되었으며 지역 국민방위군은 그들의 소행이라고 밝혔다.

사가잉지역 Monywa 타운십에서는 교통 경찰 초소 원격 폭탄 폭발로 군인 1명이 사망하고 부상자 3명이 발생했다고 한다. 이 사건은 영상을 공개하는 대담성도 보였다.

친주 Thantlang 타운십에서는 교전이 발생하면서 한살 유아를 포함하여 5명의 부상자가 발생했다고 한다.

양곤 소규모 폭탄공격 증가

이런 공격 활동들이 빈번해지면서 국가관리위원회 반테러중앙위원회는 세입자가 테러행위를 저지를 경우 집주인에게 책임을 묻고 문제 발생시 압류 조치까지 취할 것이라고 경고를 하며 세입자가 의심스러운 활동이 있는 경우 보고해야 한다고 밝혔다.

보안군은 샨주 라시오 타운십에 있는 국민통합정부 임시 대통령의 자택도 급습하였으나 체포는 실패했다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Popular News Journal
이전기사2021년9월10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국민통합정부 외교부장관, 국제사회의 지원 실패로 전쟁 시작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