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3월23일 오후 6시경 만달레이지역 Patheingyi타운십에 있는 Denko 주유소를 폭도 10명이 공격하는 사건이 있었다.

폭도들은 현금 카운터에있는 유리판과 주유기 2대를 파손시키고 화염병을 투척하였다고 한다.

Denko 회장 Mr. Chit Khine은 본인의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이번 사건을 설명하며 화염병 9개가 투척되었으나 주유소 직원들이 빨리 진화를 하여 큰 사고는 없었다고 밝혔다.

[사진: Aden Group of Companies 회장 Mr. Chit Khaing]
또한 회장은 Denko주유소는 고객들에게 충분한 연료 공급을 위한 수입 비용을 위해 외화 구매를 했으나 최근 SNS상에 Denko가 군용 연료 구매를 한다는 가짜 뉴스로 인해 오해가 발생한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을 하였다.

그는 만달레이지역에서 500병상 어린이병원과 66번가 보도 공사 비용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해오고 있으나 가짜 뉴스로 인해 Denko주유소가 공격을 받은 것에 대해 유감을 표명하였다.

Mr. Chit Khine은 전 집권 군부정권과 긴밀한 관계를 가지고 대기업 <Eden Group of Companies> 회장직을 맡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Eleven Media Group
이전기사미얀마 아라칸반군, 공식 성명 발표
다음기사샨주 Kyaukme타운십 포탄 공격, Hsipaw타운십 반군간 교전 발생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