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0년9월17일 한국에서 KMIC는(대표 이정욱)는 주주인 LH한국토지주택공사(사장 변창흠) 주관으로 웨비나로 분양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확한 일정과 웨비나 링크는 추후 공지할 예정이다.

웨비나 분양 설명회에서는 미얀마 투자 관련 정보와 함께 추정 분양가가 공개될 예정이다. 실제 분양은 2020년 12월 착공과 함께 시작될 예정이며 자세한 분양 문의는 아래 연락처로 문의하면 된다.

미얀마 KMIC 법인 +95 99 7579 9222

한국 LH 미얀마 사업단 +82 55 922 5953

양곤 주요 인프라 사업으로 주목받는 KMIC 산업단지

2020년8월24일에는 주미얀마 한국대사관 이상화 대사와 양곤주지사 Mr. Phyo Min Thein 외 양곤주정부 및 투자청 관계자들이 사업 현장을 방문하고 진행 과정에 대한 논의를 하였다. 양곤주지사는 양곤주투자위원회(YRIC) 회의에서도 양곤지역 투자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현재 중점을 두고 있는 3대 사업중 하나로 KMIC 산업단지에 대해 언급하였다. 코로나19로 인해 외국인 입국이 중단된 상황에서 미얀마 중소규모 외국인 투자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기 때문에 한국 정부와 함께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이 빨리 진행이 되어야 고용창출과 기타 연계 사업들이 이어지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이에 앞서 지난 8월 12일에는 미얀마 건설부는 KMIC 산업단지 부지에 대한 인프라 조성 사업에 대한 조사를 마쳤다. KMIC 산업단지 일대 인프라 조성 사업으로는 양곤지역 흘레구, 모비, 밍글라돈 타운십 일대 양곤-만달레이 고속도로 인근에서 3번 국도까지 총 길이 9.45km 도로 개선 사업, Kali Htaw댐 상수도 시설 약20km, Myaung Dakar–Kamanat 송전선에서 현장까지 고압 송전선로 약9km가 건설될 예정이다. 이후 해당 사업 부지에 대한 신규 증축 건설, 토지 소유자 이전, 사업구역 내 토지 보상이 재분양을 할 수 없게 된다.

KMIC 산업단지 조감도
KMIC 산업단지 조감도

미얀마는 중국, 인도 신흥 거대경제권과 아세안을 연결하는 전략적 요충지이자 아세안의 Last Frontier Market으로서 매년 6%이상의 높은 경제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한국 정부의 <신남방정책>에 따라 미얀마 정부와 손잡고 2019년 현지합작법인 KMIC(Korea-Myanmar Industrial Complex) Development Co., Ltd.(이하 ‘KMIC’)’를 설립하였고 KMIC는 LH 40%, 미얀마 건설부 40%, 국내 의류 전문회사 글로벌세아㈜ 20% 공동출자로 구성하였다.

KMIC는 양곤 공항으로부터 북쪽 25km 차량으로 1시간내 거리에 있는 흘레구(Hlegu) Township에 미얀마 유일한 고속도로인 Yangon-Mandalay 고속도로 초입에 2,249천㎡ 규모로 조성 예정이다.

또한 미얀마 건설부는 180만평 규모 Eco-Green City 신도시 개발사업을 진행하고 북쪽 35km 한따와디 신공항 건설 예정 부지와 바고 공단이 자리잡고 있어 KMIC 완공후 양곤항과 미얀마 내륙중심을 연결하는 미얀마 HUB 산업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9년 9월에는 ‘한-미얀마 경제협력 산업단지 기공식’에 문재인 대통령과 한국기업인, 교민 외에 우 민쉐 미얀마 부통령과 미얀마 정부 관계자, 미얀마 국민 500명이 참석하였을 정도로 한-미얀마 산업단지는 미얀마 현지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2020년 코로나 사태에도 불구하고 현재 설계 및 공사 준비가 순조롭게 진행중이며, 미얀마 정부와 국민들은 산업단지 조성이 되면 수많은 한국기업들이 미얀마에 진출하여 일자리 창출 및 경제성장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KMIC는 식료품가공업, 건설자재업, 의류, 섬유제조업, 물류창고 및 부품제조, 조립업종을 대상으로 금년내에 산업단지 분양을 예정하고 있으며, 미얀마 투자절차와 분양관련 상담은 한국의 LH 글로벌상담센터, LH 미얀마사업단 및 미얀마 현지 KMIC 법인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분양상담 (한국)

LH 글로벌상담센터, LH 미얀마사업단(한국)

+82 55 922 5953, srjung91@lh.or.kr

 

KMIC (미얀마)

+95 99 7579 9222, gonwoo2@mykmic.com

VIAAD Shofar
출처DICA
이전기사2020년9월3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꺼야주지사 탄핵 조사 기각에도 주의회 탄핵 승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