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얀마 봉제협회 통계에 따르면 2022-23년 회계연도 2022년 4월부터 2023년 2월 현재까지 11개월동안 CMP 봉제산업 수출이 47억 달러를 달성했다고 한다.

미얀마 CMP 봉제공장을 운영 업체들은 중국, 한국, 일본, 태국 투자자들이 있으며 주로 중국, 태국, 싱가포르, EU로 수출하고 있다고 한다.

지난 1월 13일 흘라잉따야 타운십 쉐린반 공단에서 있었던 회의에 참석한 노동부 차관 MR. Win Shein은 숙련공의 능력에 따라 납기일에 맞춘 수출을 할 수 있게 된다고 강조하였다.

사측에는 노사간의 신뢰 관계를 구축하고 작업장 규정을 준수할 것을 강조하며 노동자들에게는 고용창출의 중심에 있는 봉제산업에서 숙련공으로서 숙련도를 개발하고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앞으로 교육부에서는 국가기술자격증을 발급하는 것에 대한 책임이 있다고 강조하며 봉제공장에서 근무하는 노동자들을 작업에 방해하지 않고 기술 평가를 할 수 있는 평가센터를 구축할 것을 명령하였다.

현재 미얀마에는 봉제공장 505개, 신발공장 48개, 가발공장 8개, 기타 공장 117개 등이 있으며 전체 CMP 봉제산업 관련 공장은 총 738개라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태국 국경 무역, 49억달러 달성, 꼬따웅 국경무역 재개, 무역적자 발생
다음기사2023년 3월 14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