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2월 8일 국가관리위원회 외교부장관 Mr. Wunna Maung Win은 주미얀마 해외 대사관과 UN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미얀마 현황에 대한 브리핑을 진행하였다.

장관은 국가비상사태 선포와 국가관리위원회 정권이양을 위한 부정선거 문제 해결을 위해 2020년 선거관리위원회 현황과 선거 과정 조사 상황에 대해 브리핑을 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 5대 로드맵 실현을 위해 헌법에 따른 다당제 민주주의 선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국가관리위원회는 소수민족, 정당, 국방부 멤버로 구성이 되어 있으며 군부 관리위원회가 아니라는 점을 강조하였다.

미얀마 외교부장관 브리핑
미얀마 외교부장관 브리핑

외교 관계에 대해선 헌법에 명시된 자주적이고 능동적으로 비동맹 정책에 따라 외교단 출입국 정책, 아세안 프레임워크에 대한 협력, 아세안 지도자회의 5가지 요구사안, UN협력 등에 대한 외교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코로나19 백신은 인도, 러시아 등의 우방국가를 통해 확보를 하여 국민의 생명보다 소중한 것은 없다는 신념을 가지고 예방접종을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한다. 또한 해외 체류중인 미얀마 이주 노동자 97,000명이 귀국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한다.

국민통합정부와 국민방위군에 대해선 테러리스트임을 강조하며 민간인 사살과 주요 시설 파괴를 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테러와의 전쟁에 적극적인 협력을 촉구하였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 코로나19 및 오미크론 확산
다음기사미얀마, 아세안-인도 재생에너지 회의 참석, 태양광 발전소 집중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