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 11월18일 양곤에서 일본재단 회장 Mr. Yohei Sasakawa는 기자회견을 개최하였다.

기자회견에서 일본재단 회장은 NLD당 지도부와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으나 NLD당 중앙집행위원회 위원 Aung Kyi Nyunt는 사실이 아니라고 일축하여 혼동을 주고 있다.

<VOA Burmese>는 일본재단 회장이 전 대통령 Htin Kyaw의 여사이자 NLD 설립자 U Lwin의 자녀인 Ms. Su Su Lwin을 비공식 일정으로 만났다고 보도를 하기도 하였다.

이에 이 만남은 개인적인 만남인 것으로 NLD당 과의 만남과는 관련된 사항이 아니라고 하였다.

일본재단 회장이 아웅산수지 국가고문을 만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고 있지만 국가관리위원회에서 외부인과의 만남을 금지하고 있어 실질적으로 NLD당 위원과의 만남도 힘들 것으로 보고 있다.

태국 부총리 Don Pramudwinai도 기자회견을 개최하여 이번 미얀마 방문에 대해 언급하였다.

이번 논의에서 인도주의적 차원의 물품을 전달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민아응흘라잉 위원장과 만남을 가졌다고 설명하였다.

위원장과의 대화는 건설적이었으며 17톤 가량의 구호품을 미얀마에 전달하기로 했다고 밝히며 긍정적으로 진행이 되고 있다고 밝혔다.

VIAAD Shofar
이전기사미얀마 출판 시장 침체
다음기사말레이시아산 중국 시노백 백신 수입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