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hofar] 2020년 1월 10일부터 12일까지 미얀마 [사가잉국제무역박람회 2020]가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사가잉주지사 Dr. Myint Naing, 미얀마 상무부 차관 Mr. Aung Htoo, UMFCCI 사가잉지부 회장 Mr. Kyaw Kyaw Soe, UMFCCI 부회장 Mr. Thein Han, 주미얀마 인도대사관 영사 Mr. Nandan Singh Bhaisora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국, 중국, 일본, 인도, 태국, 베트남 등 해외 업체 90개이상 부스와 UMFCCI 사가잉지부 협회사 200여개 부스가 참석하여 사가잉 지역 업체들과 해외 업체 사업 매칭과 함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는데 목표를 두고 진행이 되었다.
사가잉 주지사 Dr. Myint Naing은 인사말을 통해 사가잉은 미얀마에서 가장 큰 주로 무역부문의 중심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무역박람회를 통해 앞으로 기업 네트워크, 무역 정보 교류, 고품질 제품 생산량 증가 효과를 기대하고 있으며 해외시장 진출과 주변 국가 협력 증진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미얀마 상무부 차관 Mr. Aung Htoo는 미얀마 정부는 무역, 투자, 여행 부문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지속적으로 국가 정책 개정을 통해 관련된 규제 완하로 인해 무역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UMFCCI 사가잉지부 회장 Mr. Kyaw Kyaw Soe는 사가잉 지역은 다른 도시에 비해 낙후되어 있는 상황이며 Monywa, Shwebo지역을 대상으로 경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 설명하고 있으며 광대한 부지가 많이 있어 많은 매력을 가지고 강조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