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미얀마 독립을 이끈 영웅, Bogyoke Aung San이 사용했던 차가 원래 상태로 복원되어 현재 보족 박물관에 전시되고 있다. 

이 차량은 미얀마의 차량 복원 전문 업체 Htoo Auto Service의 손길을 거쳐 약 1년의 작업 끝에 재탄생하였다.

복원은 2019년 4월에 완료되었으며, Natmauk Street 보족 박물관으로 반환되었다. 

해당 복원 작업을 총괄한 Ko Zaw Htoo는 2019년 7월 19일 자신의 소셜미디어 계정을 통해 “1년 동안 작업했던 보족의 차량을 기억하고 있다”는 글과 함께 복원의 성공을 축하하는 메시지를 남겼다. 

그의 게시물에는 복원 완료를 축하하는 많은 이들의 댓글이 이어졌다.

이 차량의 복원과 역사적 가치를 연구하는 자동차 연구가 U Moe Myint Win은 다음과 같이 설명하였다.

“복원 작업은 약 1년이 걸렸습니다. 운전 기사는 Ko Kyaw Sein였고, 항상 Bo Tun Hla 또는 Bo Thein Swe와 동행했습니다. 보족은 뒷좌석에 탑승했고, 가끔 부인인 Daw Khin Kyi와 함께 앉기도 했습니다. 그가 팡롱 협정에 참여할 때도 이 차를 사용했습니다. 엔진은 굉장히 오래돼서 Austin A14 피스톤을 사용하여 복원했으며, 주행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차량의 역사와 기술 사양  

보족이 사용한 차량은 1938년에서 1948년 사이에 영국에서 생산된 Wolseley 브랜드의 모델이다. 

차량 등록번호는 RC 2874로, 1946년 9월 26일 미얀마 총독 행정위원회 부의장의 직책을 위해 지급되었으며, 이는 이전에 사용하던 Jeep No. 66을 대체한 것이다.

Wolseley Company는 1901년 Vickers와 Herbert Austin이 설립한 후, 1927년 William Morris에 인수되었으며, 이후 Morris 브랜드 차량으로 잘 알려지게 되었다. 

이 차량은 2,322cc 6기통 직렬 엔진을 장착한 6스트로크 모델로, 4도어 살롱 타입이다. 

차량의 휠베이스는 2,654mm, 길이는 4,369mm, 폭은 1,702mm, 높이는 1,676mm, 무게는 1,422kg에 달한다.

영국의 자동차 저널 Wolseley World Journal에 따르면, 보족이 사용했던 차량은 RG2874로 되어 있었다고 한다.

현재 전시와 역사적 의의 

복원이 완료된 이 차량은 현재 보족 박물관에서 전시 중이다. 

이 차량은 아웅산 장군이 중요한 정치적 여정과 결정적 순간에 탑승했던 역사적 유물일 뿐 아니라, 당시의 기술적 혁신과 자동차 공학을 보여주는 독보적인 사료로 평가받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미얀마, 제78회 순국선열의날 행사 개최… 보족 아웅산과 순교자들에 경의
다음기사민아웅흘라잉 위원장, 문화유산 및 문학 발전 프로젝트 현장 점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