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5494

[AD Shofar] 2019년 7월 27일 오전9시부터 오후12시까지 미얀마상공회의소 (UMFCCI) 강당에서 미얀마 경영인 협회 설립식과 경영인 서비스 Employer Service Suite 소개 행사가 있었다. 이날 행사에는 미얀마 재정기획부 차관 Mr. Set Aunt, UMFCCI 회장 Mr. Zaw Min Win, 국제노동기구 ILO 연락사무소 Ms. Piyamai Pichaiwongse 등 각 분야 경영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주요인사 사진촬영후 다음과 같이 발표 시간을 가졌다.

[말레이시아와 싱가포르 경영인 단체 사례 공유]

말레이시아 경영인연합 Mr. Datuki Hi Shamsuddin은 말레이시아 경영인 단체 운영 정보와 싱가포르 경영인연합 Mr. Stephen Yee는 싱가포르 국립 경영인 협회에 대한 소개를 하였다.

UMFCCI 사무차장 Ms. Khine Khine New는 미얀마 노동법 개정에 대한 소개와 Employer Service Suite에 대한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UMFCCI의 정책은 회원사들에 의해 결정이 되며 각 회원사들이 UMFCCI를 통해 미얀마 정책과 규제를 국제 기준에 맞춰 개선을 할 수 있도록 한다고 강조하였다. EOD를 통해 미얀마 노동법 개정 절차에 경영인을 대표하여 참석하고 있으며 이런 변화에 대한 빠른 정보를 통해 대처하기 위해 중요하다고 설명하였다.

경영인 협회부는 무엇?

2016년 경영인 협회부(Employer Organization Department, EOD)는 설립이 되어 UMFCCI 산하 산업 단체의 노동, 산업 이슈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 많은 변화와 함께 EOD 시스템 개선을 위해 새로운 직원 확보와 경영인 지원 서비스인 Employer Service Suite를 시작하였다.

[취지]

경영인에게 노동법에 관련한 트레이닝으로 사업 성장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미얀마에서 불필요한 비용을 절감하려고 한다.

미얀마 정부에 실무 현장의 목소리를 잘 전달되도록 하기 위함이다.

노동자에게는 숙련공을 양성하여 고용창출을 만들어 나갈 목표도 가지고 있다.

[혜택]

주간 뉴스레터 제공-매주 노동법 개정 사안과 미얀마 주요 산업 뉴스를 제공한다.

격월간 브리핑을 제공하여 보다 심층적인 노동법과 HR 현안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법적 자문 서비스를 제공하며 UMFCCI 1층에 있는 EOD사무실에서 전문가의 법적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오전 9시30분 ~ 오후 5시 30분)

노사분규시 노동부, 타운십 공무원과 협의시 지원

[연회비]

프로그램은 연회비로 운영이 되며 다음과 같다.

50명이하 공장: 5만짯

51명-200명이하 공장: 10만짯

201명-500명이하 공장: 15만짯

501명이상 공장: 20만짯

이전기사BIF 봉제공장 개선 프로그램 종료식 개최
다음기사미얀마 중앙은행 국내 발급 선불카드 짯결제 불가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