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4년 9월 4일 Myanmar National Democratic Alliance Army 언론사인 The Kokang에서 MNDAA 성명을 올렸다가 삭제를 바로 하였으나 영국에서 프리랜서 기자로 활동하는 Thet Htwe Naing이 Facebook 페이지에 삭제된 중국어 성명을 캡쳐하여 공개를 하면서 논란이 되고 있다.

이후,일부 평론가들이 캡쳐된 성명을 공유하였으나 The Kokang에서는 개시 직후 바로 삭제를 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MNDAA는 이에 대해 어떠한 답변도 하지 않아 진위 여부는 알수가 없다.

캡쳐된 중국어 성명을 비공식 영어 번역된 내용으로 보면, 최근 대두되고 있는 이슈들에 대한  MNDAA의 입장을 밝혔다.

일부 온라인 훌리건들이 국민을 혼란스럽게 하기 위해 위조 문서를 유포하여 중상모략, 모함, 명예훼손, 유언비어 유포, 사실 왜곡을 시도하면서 외부에서 MNDAA의 정치적 신념, 입장에 대해 심각한 오해를 하도록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하며 더 이상의 오해와 불필요한 분쟁을 막기위해 미얀마의 현재 상황에 대한 MNDAA의 입장을 밝혔다.

첫째, MNDAA는 국가 분열 또는 독립적인 국가 건설을 목표로 하지 않으며 높은 수준의 자치권 유지할 것이다.

둘째, 반중국 또는 반미얀마 세력과 동맹을 맺지 않을 것이며 국민통합정부와도 군사적 또는 정치적 협력은 없을 것이며 작전 지역을 확장하거나 만달레이와 따웅지 타운십과 같은 도시를 공격할 계획은 없으나, 자기 방어를 위한 반격 권리는 유지할 것이다.

셋째, 중국 정부측에는 미얀마 상황을 중재하고 해결하는데 건설적인 역할을 맡아 혼란을 종식시키도록 촉구하며, MNDAA도 중국 정부와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즉시 전쟁과 포격을 중단하고 모든 관련 당사자와 정치적 대화를 시작하여 해결해나갈 것이다.

하지만, 이 성명서는 삭제된 내용이라, 실제 이행 여부에 대해선 지켜봐야 할 것이다.

POSCO강판수랏간CUBE두라로지스틱스
VIAAD Shofar
이전기사2024년 9월 6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다음기사태국으로 확장하는 미얀마 기업들, 이유는?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