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부동산&인프라 미얀마 부동산 컨퍼런스 개최

미얀마 부동산 컨퍼런스 개최

0
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4년 2월 29일 양곤 Wyndham Hotel에서 CIM Property Consultants가 주최하는 8차 연간 부동산 컨퍼런스가 개최되었다.

사무실 부문에서는 도시 전체 사무실 점유율은 63%로 전년 대비 5% 증가하였다고 한다.

비교적 안정적인 수요속에서 치열하게 경쟁하는 임대 시장에서 유연성 있는 임대료 협상이 용이하고 가성비가 좋은 B급 및 C급 사무실이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고 분석하였다.

이에 일부 B급 C급 사무실 개발사들은 임대료를 인상하면서 고정 환율을 적용하여 임대하는 A급 사무실 임대료와 비슷한 경우도 발생하였다.

전반적으로 건설 사업이 침체된 상황에서 Yoma Central 건설 사업은 재개되었다.

소매점 부문에서는 이노시티 개장이후 쇼핑 상가가 1.04% 증가하여 총 임대 공간이 4,076평방미터로 증가하였다고 한다.

또한 쇼핑센터내에 사립학교 또는 대학교들이 입점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런 전략적 접근은 유리한 접근성을 통해 학생들에게 어필하기 위한 것으로 보고 있다.

양곤 호텔 부문에서는 2023년 하반기 세도나호텔, Governor’s Residence, Boundary Hotel 등의 주요 호텔 3개가 재개장을 하면서 총 279 객실이 증가하였다.

2023년 초반 비교적 낮은 점유율인데다가 재개장으로 인한 호텔 객실 증가로 점유율은 소폭 감소하였다고 한다.

최근 국내 관광이 제한적이라 호캉스를 즐기는 고객들이 많아지고 있어 많은 호텔들이 이 부분에 중점을 두고 특별 프로모션을 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콘도 부문에서는 환율로 인해 평균 매매가는 10%이상 인상되었다.

인플레이션 상승으로 인해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 부동산으로 몰리면서 7만 달러에서 10만 달러 상당의 콘도가 개인 거래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한다.

이런 안정성을 추구하는 구매자들과 투자자들은 기존 콘도 개발사들이 진행하는 사업에 몰리고 있다.

양곤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의 거주 수요가 증가하는 것에 대해서 1-Bedroom 임대료를 적절하게 책정하고 맞춤형 서비스와 편의 시설을 제공하여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 임대 시장에서 경쟁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앞으로 다운타운 지역 서비스 아파트 부족으로 성장 잠재력은 있어 이 지역에 대한 복합주상 프로젝트도 긍정적으로 검토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최근 중저가형 콘도의 판매가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고 양곤 지역의 부동산 시장 활성화는 계속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비스 아파트는 세곳이 폐쇄를 하면서 총공급량은 2,215갤실로 감소하여 점유율은 11% 증가하였다고 한다.

이후 부동산 전문가들의 부동산 전망에 관한 토론을 영어로 진행하였다.

댓글없음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You cannot copy content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