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5월 10일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제20주년 MGMA 기념식 및 협회사의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미얀마 상공회의소, 미얀마 봉제협회, 한국, 중국, 일본 봉제협회 협회사, SMART Myanmar, 최근 설립한 만달레이 봉제협회 관계자들도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플래티넘 협찬 CB 은행, 골드 협찬 DHL, MO Money, Phee Group, G-Link Global, New Sky Curtain이 참여하여 행사장 입구에 설치된 부스에서 홍보를 하며 네트워킹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가 시작되고 미얀마 봉제협회 회장 MR. Myint Soe 및 미얀마 상공회의소 회장 MR. Aye Win의 인사말이 있었다.
미얀마 봉제협회 회장은 미얀마 봉제협회가 20주년을 맞이하면서 다사다난했던 미얀마 봉제산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그 중심에서 협회가 했던 역할들을 강조하였다.
미얀마 상공회의소 회장은 미얀마 봉제산업 활성화를 위해 EU 정부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지원을 하고 있으며 최근 EU 바이어 활성화를 위한 MADE In Myanmar 사업이 새롭게 진행이 되고 있다고 설명하였다.
앞으로 이 사업을 통해 봉제산업의 글로벌 발주 활성화를 위한 EU 브랜드들의 협력 방안과 영세중소 봉제기업 개선 사업, 노사관계 개선 사업, 외국인 투자 활성화 등의 효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미얀마 봉제협회 노동담당관 MR. Min Soe Han은 미얀마 봉제협회가 주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자발적 노동컴플라이언스평가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을 하였고 이후 이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봉제공장을 선정하여 시상하였다.
우수 컴플라이언스 부문 수상 업체는 Eslite Garment와 Karisma Apparel가 선정되었으며 우수 협력 부문 수상업체는 Myanmar Silver Spring Enterprises가 선정되었다.
선정된 업체 대표들은 무대로 나와 소감을 밝히며 프로그램 우수 사례를 공유하였다.
이어 미얀마 봉제협회는 20년간의 활동 사항을 담은 영상을 소개하였다. 영상중에는 애드쇼파르에서 보도한 미얀마 봉제협회 사무총장 MS. Khine Khine Nwe의 인터뷰도 소개가 되었다.
이와 함께 플래티넘 협찬을 한 CB은행이 서비스 소개를 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미얀마 봉제협회 부회장 MR. Kyaw Win이 폐막사를 하며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저녁만찬을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