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5월 2일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중국 외교부장관 Qin Gang을 접견하였다.

장관은 미얀마 첫번째 방문을 통해 양국 우호관계와 국제사회에서 중국-미얀마 위상을 보였다고 평가하였다.

외교부장관은 Paukphaw (중국-미얀마의 친밀함을 강조하는 단어)가 있어 중국-미얀마의 관계는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고 강조하였다.

중국 정부는 미얀마와 함께 중국-미얀마 운명공동체를 구축하고 국제안보, 발전, 문명 구상을 위해 앞장 서서 나아갈 것이라고 하였다.

접견에서 나눈 주요 내용을 보면, 양국 외교 및 협력 증진 방안, 미얀마 정세, 국가 발전과 평화 안정을 위한 노력, 국경지역 평화안보 및 발전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국경무역 촉진 방안과 전력 에너지 개발 협력, 투자 유치, 외교 개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위원장은 미얀마-중국 수교가 70주년이 다되어 가는 동안 양국은 항상 발전을 위한 추동력이 되었고 성과를 거두었다고 한다.

위원장은 중국-미얀마 경제회랑의 핵심 협력사업들을 가속화할 것이며 중국 정부가 미얀마-방글라데시 관계 개선 방안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앞으로 중국의 국민과 단체의 보호 중요성을 강조하며 미얀마-중국 평화안보를 유지하기 위한 협력 준비를 마쳤다고 밝혔다.

앞으로 중국의 미얀마 투자 활성화를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인도 정부 지원하는 씨뜨웨 신규항만, 라카인주 도움 기대
다음기사2023년 5월 4일 미얀마 현지신문 헤드라인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