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3년 1월 22일 3년 가까이 폐쇄되었던 미얀마-태국 국경 Tachilek-Mae Sai NO.1 우정의다리가 재개한다고 한다.

며칠동안 태국측 당국에서는 다리 청소를 하며 재개 준비를 하고 있으며 Myawady-Mae Sot NO.1우정의다리 재개이후 추가로 재개가 되면서 앞으로 미얀마-태국 국경무역이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Muse-Mang Wein 국경무역게이트
Muse-Mang Wein 국경무역게이트

2023년 1월 14일에는 미얀마-중국 Muse-Mang Wein 국경무역게이트도 재개하였다.

Muse 쌀도매센터 부회장 MR. Min Thein은 2020년 4월 1일 폐쇄되었던 일부 국경무역게이트 재개가 되었지만 미얀마 6륜트럭만 통행이 가능하다고 한다.

아직까지 그외의 차량이나 승객은 통행을 할 수 없다고 한다.

하지만 이번 국경무역게이트 재개로 인해 미얀마산 수박, 머스크멜론, 광물, 수산물을 제외한 다른 물품을 중국 수출이 가능하며 중국산 건축 자재, 전자 제품, 의료기기, 소비재 등의 수입도 가능하게 된다.

또한 국경 운전기사 교체 시스템도 폐지가 되어 육로 운송이 보다 원활해질 것으로 보고 있으나 Muse-Kyalgaung 국경무역게이트는 2021년 11월 26일 재개하였지만 아직까지 운전 기사 교체 시스템은 폐지되지 않고 있어 폐지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현재 운전 기사 교체 시스템에서는 선적 파손시 책임 소지를 가릴 수 없으며 운송비만 높이는 원인만 제공하고 있어 국경무역 흐름에 방해를 주고 있기 때문이다.

미얀마-중국 국경무역게이트는 Muse, Lweje, Kampaiti, Chinshwehaw, Kengtung 5개 국경무역게이트가 있으며 대부분 Muse에서 국경무역 운송이 이루어지고 있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양곤 동물원 코끼리 박물관 개관
다음기사DICA 비자연장 추천서 발급 신청시 비자 유효기간 60일이상 남아야 가능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