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2년 1월 12일 양곤지역 투자위원회(YRIC)는 화상회의를 통해 외국인 기업 8개와 내국인 기업 2개에 대한 투자 승인을 하였다고 한다.

이번 투자 승인으로 총 투자액 1,551만8천달러와 23억9,400만짯을 유치하였으며 CMP 사업을 중심으로 면제품, 매트리스, 전자제품 생산업체 등이 있으며 7,334명의 고용 창출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한다.

투자 간소화를 위해 양곤지역 투자위원회에서는 60억짯 또는 500만달러를 넘지 않는 투자의 경우 양곤지역 투자위원회에서 투자 승인을 진행할 수 있으며 투자금이 초과한 경우 미얀마투자위원회에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한다.

 

같은 날 양곤주정부 건물 Mingala Hall에서 양곤지역 광케이블 시스템 구축을 위한 Smart Pole/Mono Pole  통신탑 건설을 위한 4개 민영 업체와 BOT 체결식을 가졌다.

양곤 지역에서는 불법 통신탑 건설 및 설치를 막기 위해 2019년부터 BOT 조건으로 통신 인프라 입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4개 업체와 체결식은 가졌지만 업체명은 공개를 하지 않고 있다고 한다.

양곤주지사 Mr. Hla Soe는 연설을 통해 계약 체결을 한 업체들은 양곤지역 통신 인프라 건설 규제를 준수하며 불법 통신망 설치를 근절하기 위해 협력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VIAAD Shofar
출처Myanmar Digital News
이전기사미얀마 입국자 42명 추가 오미크론 확진
다음기사민아웅흘라잉 위원장, 타닌따리지역 각료회의 개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