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아웅산수지 국가고문의 변호사중 한명인 Ms. Min Min Soe는 아직까지도 아웅산수지 국가고문의 면회가 허용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변호사는 국가고문이 살이 빠진 모습은 보였지만 건강한 편이라고 설명하였다. 

2021년4월26일 네피도에서 진행된 화상 공판에서는 국가고문이 수차례 요청에도 변호사를 만날수 없다고 불만을 제기하는 모습도 보였다. 같은 화상 공판에서는 윈민 대통령과 네피도위원회 위원장 Myo Aung도 출석하였다.

지난 4월17일 석방된 학생 운동가 Zayar Lwin은 <Myanmar NOW>를 통해 인세인 교도소에서 아웅산수지의 경제 고문 호주인 Mr. Sean Turnell을 만났다고 밝혔다.

양곤경제대학교 학생회 회장까지 역임하였던 Zayar Lwin은 교도소내에서 Mr. Sean Trunell을 만나 경제 관련 이야기를 하였고 그는 쿠데타에 대해선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고 전했다.

Zayar Lwin이 석방되기 전까지 약 한달간 매일 그와 대화를 할 수 있었으며 매일 아침 운동, 영어 뉴스 방송, 독서를 하며 지내고 있다고 한다.

Mr. Sean Turnell은 지난 2월1일 쿠데타이후 양곤 호텔에서 지내다가 경찰에 의해 체포되고 어디에 구금이 되어 있는지 알수 없었다.

<ABC News> 보도에 따르면 지난 3월초 Turnell의 아내 Ha Vu가 주미얀마 호주대사관을 통해 짧게 통화를 하였으며 식사를 잘 하고 침구, 모기장, 약을 포함한 개인 소지품이 허용되는 독방에서 지내고 있다고 전했다.

이에 비해 다른 유명 정치인들은 선풍기나 TV가 없는 감방에서 지내고 있다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Myanmar NOW
이전기사미얀마 반군, 시위대 사망자에 대해 군부정권이 책임져야 한다고 밝힘
다음기사미얀마 불법단체 추가 발표, TV영상법 개정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