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2월11일 미얀마 공보부는 미얀마 언론위원회에게 민아웅흘라잉 총사령관의 정권을 쿠데타 정권으로 언급하지 않도록 경고하였다.

미얀마 공부부에서 발행한 <뉴스 미디어 윤리 보도에 관한 건>이라는 제목의 공문에는 현 정권을 구데타정부라고 언급하는 것은 미디어윤리 위반이라고 주장하면서 일부 신문과 언론 매체에서 국가관리위원회를 쿠데타 정부로 표기하는 비윤리적 보도를 했다고 언급하였다.

국가관리위원회는 쿠데타정부라고 잘못된 표현으로 대중 불안을 조장하는 도발적인 행동이 없어야 한다고 하며 미얀마 군부는 헌법에 따른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하였고 민아웅흘라잉 총사령관이 위원장으로 하는 국가관리위원회가 구성이 되었다고 밝혔다.

미얀마 뉴스미디어법 9항을 언급하며 모든 언론인은 행동강령 (Code of Conduct) 위반시 형사고발 조치를 받을수 있다고 되어 있으나 공문에는 인쇄출판법 8항이 언급되어 있었다. 이 조항에 의하면 인쇄업체 또는 출판사는 국가안보, 법치, 공공질서,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의 간행물은 발행 금지한다고 되어 있다. 공문에는 표기가 되어 있지 않지만 이 조항 위반시 지역 법원 명령에 따라 발생 금지가 가능하다고 한다.

미얀마 공보부, 언론에 쿠데타 정부 언급 경고

VIAAD Shofar
이전기사사가잉지역 농업부, 시민불복종운동 참여 공무원 관사 퇴거 조치 경고
다음기사미얀마 평화시위 9일째, 양곤 장갑차 배치로 긴장, 인터넷 차단 실시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