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은행, 미얀마 백신 구매 차관 지원 및 우선순위 배포 준비

[애드쇼파르] 2020년12월3일 미얀마 보건체육부 장관 Mr. Myint Htwe는 세계은행 관계자들과 온라인 회의를 개최하여 미얀마 코로나19 백신 구매, 운송, 배포를 위한 6천만달러 차관 지원을 확인하였다.

세계은행 보건선임전문가 Paul Jacob Robyn은 미얀마 코로나19 백신 구매, 운송, 배포를 위한 추가 차관 6천달러는 할당이 되었음을 알렸으며 미얀마는 현재 COVAX 프로그램에 따라 코로나19 예방접종 프로그램이 진행중이지만 계획상에 포함된 인구의 20%이상 백신을 추가 구매를 원할 경우 세계은행에 추가 차관 지원 신청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백신 운송, 냉장 보관 시설과 같은 물류 비용에 대한 지원 차관 신청도 별도로 가능하다고 밝혔다.

추가 차관 신청을 위해서는 미얀마 백신 배포 계획을 준비하여 우선순위 예방접종 목록을 제출해야 한다고 설명하였고 이에 보건체육부장관은 미얀마 코로나19 중앙대책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할 것이라고 답변하였다.

미얀마는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공정한 배포 지원을 하는 COVAX 회원국에 가입이 되어 있어 92개국 회원국들과 동일하게 각 국가별 인구의 20%에 대한 백신을 일부 무료 또는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받을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