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양곤신도시개발계획 1단계 사업에 대한 입찰이 스위스 챌린지 방식으로 변경이 되고 중국 국영업체 제안과 경쟁하기 위해 9개 국가 16개 업체에서 의향표명서 (Expression of Interest, EOI) 신청을 하였다.

EOI 신청을 한 업체들의 국가는 그동안 독점을 하고 있었던 중국을 비롯하여 일본, 싱가포르, 이탈리아, 프랑스, 스페인이다.

최종 후보 업체들은 EOI 마감일인 10월22일 이후 근무일 7일이내 입찰위원회에 제안요청 (Request for Proposal)를 받게 된다고 한다. 제안요청에는 작업 범위, 신청업체가 제출한 문서, 스위스 챌린지 입찰 절차와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New Yangon Development Company Limited (NYDC) CEO Mr. Theim Wai는 선정된 국제 컨설팅 업체 <Roland Berger> 자문과 관리를 통해 도시개발계획을 수행하기 가장 적절한 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입찰을 통해 당초 신도시개발계획을 독점하고 있었던 중국 국영기업 China Communication Construction Co., Ltd (CCCC)가 제안한 개발 제안보다 나은 조건으로 다른 업체가 선정이 되면 그동안 발생했던 비용에 대해서는 이 업체에 상환을 해야 한다고 한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