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NLD당 부대표 Mr. Zaw Myint Maung은 2020년 선거 공약을 포함한 선언문을 2020년8월달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다.
선거 공약에는 2015년 공약 일부중 이행하지 못한 공약들도 포함이 될 것이라고 설명하였다.
현정부에서 이행하지 못한 공약중에서 대표적인 것이 헌법 개정과 평화 단합으로 볼 수 있지만 이것은 군사 협력에 따라 달려 있을 것이다.
또한 신규 공약으로 공중보건 부문과 교육 부문 개혁이 포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NLD당 군부당과 타협에 대해 일축

2020년6월 NLD당 당원인 Mr. Win Htein이 BBC와의 인터뷰에서 민아웅흘라잉 총사령관이 헌법 개정을 한다면 차기 대통령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지지를 한 것에 대해 NLD당 Mr. Zaw Myint Maung은 NLD당의 공식 입장이 아니라고 밝히며 NLD당이 군부당과 타협설에 대해 일축하였다.
이 이슈는 민아웅흘라잉 총사령관이 러시안 언론사와 인터뷰를 하면서 정계 진출에 대한 암시를 하면서 더 커졌다.

미얀마 대통령과 국가고문, NLD당 선거운동 조기 참여

부대표는 미얀마 대통령 Mr. Win Myint와 아웅산수지 국가고문이 선거운동에 조기 참여하는 부분에 대해서도 변론 하였다. 2015년과 같은 선거 관련 정책을 유지하고 있는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라 현 정부 관료도 당 선거운동에 참여하는 것은 합법적이라고 설명하였다.
이에 군부당 USDP 의원 Mr. Thaung Aye는 NLD당은 합법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공정한 선거에도 관심을 가져야 할 것이라고 비난하였다.
Shan Nationalities League of Democracy당 사무장 Mr. Sai Kyaw Nyunt도 현직 대통령이 당내의 이슈에 관여하는 것은 금지가 되어 있기 때문에 선거운동에 참여는 위법이라고 밝혔다.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