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_5489

[AD Shofar] 2019년 7월 25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술레샹글리라 호텔에서 Business Innovation Facility (BIF)에서 진행한 봉제산업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마치며 종료식을 가졌다. 행사에는 미얀마 노동 이민 인구부 장관 Mr. Soe Win, BIF 국제개발부 Ms. Yu Yu Naing, BIF Mr. Tome Harrison, Mr. Sebastien Moineau 등 봉제 산업 관계자들이 참석하였다.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도출된 봉제산업에 대한 결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Tufts대학교 독자적인 학술 기관에서 개발한 Randomized Controlled Trial (RCT) 기법으로 측정한 결과 봉제 공장 개선 프로그램에 참여한 봉제공장은 직원 이직율 21% 감소, 생산성 3.2% 향상, 발주 86% 증가라는 큰 효과를 볼 수 있었던 것으로 나타났다.

근무환경 개선 HR 관리 기법

직원 이직율은 9.3% -> 7.4%로 감소한 반면 경력직원 재직 비율ㅇ느 10%정도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다. 직원이 임금 계산 방법을 이해하고 정확하고 공정한 급여 지급을 함으로서 공장에 대한 신뢰가 생기게 되며 직업 만족도가 높아지면서 지각, 결근, 퇴사가 감소하는 효과가 생기게 되는 것으로 보고 있다.

업무 능력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생산 시스템 개선

직원 업무 생산량이 4.4 -> 7.6으로 증가하였다. 급여 정책이 강화되면서 직업 만족도가 증가하고 자발적인 초과근무도 발생하면서 공장 전반적으로 이익이 발행하는 구조로 개선

공장생산성 증가로 국제 바이어 관심 증대

생산성 향상으로 국제 바이어가 더 관심을 가지게 되고 최고 86%까지 발주가 증가하였다.

생산성 향상, 발주와 이익 증가

생산성 향상은 CMP 시스템에서 투자수익률을 발생시키는 가장 중요한 요소로 선적량 증가로 수익 발생이 됨과 동시에 이직율 감소로 채용과 직무교육 비용이 절감하게 된다.

BIF란?

BIF는 영국국제개발부가 원조한 5개년 시장 시스템 개발 프로젝트 (2014-2019)이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미얀마 빈곤층 삶을 개선하기 위한 시장 시스템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중 봉제산업 개발의 일환으로 현지 공장을 대상으로 생산성 및 HR관리 교육 및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전기사KOGAM, 해양수산개발원과 물류 간담회 개최
다음기사미얀마 경영인 협회 설립식 개최 및 프로그램 소개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