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hofar] 2019년 5월 23일부터 26일까지 미얀마 양곤 따마도 컨벤션홀에서 미얀마한인회가 개최하는 한국상품전(Korea Expo)가 개최되었다. 23일 오전 10시에 시작한 개막식에는 양곤주지사 Mr. Phyo Min Thein도 참석을 하여 참가 부스를 일일이 둘러보며 한국 제품에 많은 관심을 가졌다. 행사기간동안 JBJ엔터테인먼트 (대표 정분자)의 연습생과 아이돌 공연, MPS (이사장 최영진) 학생 15명의 클래식 공연, 한국을 간접 체험하는 한글 쓰기, 포토존 등의 다양한 이벤트로 미얀마 방문객들의 관심을 받았다. 4일간 진행된 한국상품전은 5,200여명의 관람객들이 방문을 하였으며 행운권 추첨 등도 매일 진행이 되었다. 참가 업체는 자동차, 화장품, 정수기, 가전제품, 자동차 부품, 의류, 가구, 한국음식, 건강식품, 운동기구, 한국 조달청 선정 우수 중고기업 11개사 등이 참석하여 기존의 한국상품전에서 조금 더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보였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최근 양곤에서 조립공장에서 생산된 액센트를 비롯하여 신모델 2종 크레타와 I10을 선보였다. 현재 미얀마 정부에서는 신차 활성화 정책을 펼치면서 자동차 브랜드들의 조립공장 설립을 장려하고 있다. 또한 8개의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한 화장품 전시관도 많은 호응을 얻었다.

2018년은 한국상품전이 진행이 되지 못하다가 2019년 진행을 하면서 기존의 한국상품전과 차별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였다. 독립적으로 운영본부를 운영하면서 젊은 한인 봉사단들의 활약이 컸다. 젊은 세대의 강점을 살려 SNS 홍보와 영상으로 미얀마에 한류 문화를 알리는데 기여를 했다는 평을 받았다.

 

이전기사미얀마 띨로와 항구 운영 시작
다음기사제2회 MGMA 협회사의 날 개최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