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1년 12월 6일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양곤 바한 타운십에 있는 NLD정권 공동 설립자인 Mr. Tin Oo 자택을 방문 면담을 하였다.

전 미얀마 국방부 총사령관이었던 Mr. Tin Oo는 전 독재자 네윈에 대한 쿠데타 정보를 숨긴 혐의로 1977년 국방부에서 불명예제대를 한 이후 1988년 NLD당 공동 설립을 하였다.

1988년에서 1990년사이 NLD당 대표를 맡았으나 그 기간동안 가택 연금이 되기도 하였으며 2003년 Tabayin 타운십을 방문했던 아웅산수지가 군부대의 공격을 받아 NLD당원 약 70명이 사망하는 사건에서도 동행하기도 하였다.

위원장은 그의 건강 안부를 묻고 국가관리위원회 구성원에 대한 소개를 하였다고 한다.

이번 면담이후 미얀마 현지 언론사 <VOA Burmese>는 Mr. Tin Oo의 보좌관 Myint Oo와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이번 면담에서 정치적 사안에 대해선 논의하지 않았으며 최근 뇌졸증으로 거의 말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설명하였다.

위원장은 Mr. Tin Oo의 건강이 어느정도 회복이 되어서 다행이라고 밝히며 치료가 필요한 경우 양곤지역사령관에게 알려 군병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한다.

민아웅흘라잉, Khin Nyunt 면담
민아웅흘라잉, Khin Nyunt 면담

그외에도 전 독재자 딴쉐의 잠재적 후계자로 알려졌다가 숙청된 기무사 국장 Khin Nyunt과도 만남을 가졌다고 한다. 이 만남에서도 그의 건강에 대해 안부를 묻고 국내 정세에 대한 논의를 했다고 한다.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아웅산수지 국가고문, 일부 혐의에 대한 최종 판결
다음기사2021년 12월 6일 미얀마 환율 및 미얀마 금시세 현황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