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

[애드쇼파르] 2021년 12월 6일 민아웅흘라잉 위원장은 양곤 바한 타운십에 있는 NLD정권 공동 설립자인 Mr. Tin Oo 자택을 방문 면담을 하였다.

전 미얀마 국방부 총사령관이었던 Mr. Tin Oo는 전 독재자 네윈에 대한 쿠데타 정보를 숨긴 혐의로 1977년 국방부에서 불명예제대를 한 이후 1988년 NLD당 공동 설립을 하였다.

1988년에서 1990년사이 NLD당 대표를 맡았으나 그 기간동안 가택 연금이 되기도 하였으며 2003년 Tabayin 타운십을 방문했던 아웅산수지가 군부대의 공격을 받아 NLD당원 약 70명이 사망하는 사건에서도 동행하기도 하였다.

위원장은 그의 건강 안부를 묻고 국가관리위원회 구성원에 대한 소개를 하였다고 한다.

이번 면담이후 미얀마 현지 언론사 <VOA Burmese>는 Mr. Tin Oo의 보좌관 Myint Oo와 인터뷰를 진행하였으며 이번 면담에서 정치적 사안에 대해선 논의하지 않았으며 최근 뇌졸증으로 거의 말을 할 수 없는 상태라고 설명하였다.

위원장은 Mr. Tin Oo의 건강이 어느정도 회복이 되어서 다행이라고 밝히며 치료가 필요한 경우 양곤지역사령관에게 알려 군병원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고 한다.

민아웅흘라잉, Khin Nyunt 면담
민아웅흘라잉, Khin Nyunt 면담

그외에도 전 독재자 딴쉐의 잠재적 후계자로 알려졌다가 숙청된 기무사 국장 Khin Nyunt과도 만남을 가졌다고 한다. 이 만남에서도 그의 건강에 대해 안부를 묻고 국내 정세에 대한 논의를 했다고 한다.

Nord VPN두라로지스틱스
프로텍스
MK-Network
VIAAD Shofar
출처The Global New Light of Myanmar
이전기사아웅산수지 국가고문, 일부 혐의에 대한 최종 판결
다음기사2021년 12월 6일 미얀마 환율 및 미얀마 금시세 현황

댓글남기기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