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쇼파르] 2020년7월17일 오후4시 미얀마 대통령실 기자회견실에서 미얀마 국가고문실 심의관 Mr. Zaw Htay는 기자회견을 가지며 여러 이슈에 대한 답변을 가지는 시간을 가졌다.
몇주동안 기자회견이 없었고 Mr. Zaw Htay가 부서 이동과 함께 전화 인터뷰에도 응하지 않아 다양한 이슈에 대한 질의 응답 시간을 가지며 다음 이슈들에 대해 답변을 하였다.
미얀마 코로나19 경기부양책의 일환으로 정기소득이 없는 미얀마 5백만 가구를 대상으로 가구당 2만짯씩 특별재난지원금을 지급할 것이라고 밝혔다.
꺼친주에서 Hpakant타운십 옥광산 산사태 진상조사위원회는 사건 일주일이 지난 7월9일 사고 보고서를 대통령실에 제출하였다고 밝혔다. 보고서 세부 사항은 비공개하였으나 12가지 권고사항이 있다고 밝혔다.
군부기업인 Myanmar Economic Holdings Limited 이사회에 있는 군장교 2명은 사임을 하고 세관 및 항만 담당 직책을 유지하였다고 밝혔다.
라카인주, 친주 분쟁 지역에서 선거가 취소되는지에 대해선 답변을 하지 않고 미얀마 선거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할 사안이라고 밝혔다.
미얀마 정부는 Democratic Karen Benevolent Army 반군측에 마약 1,600킬로그램과 관련된 군인을 인계하도록 요청하였으나 아직까지 진행되지 않고 있다고 하였다.
미얀마 선거기간동안 가짜 뉴스에 대해서 엄중한 처벌을 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