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곤주 출입국관리사무소, 불법체류자 조치 강화

[AD Shofar] 2020년 2월20일 양곤주의회 회의에서 흘라잉따야1 NLD당 의원 Mr. Win Maung의 질의에 양곤주 이민인력자원부 장관 Ms. Moe Moe Suu Kyi는 양곤주 불법체류자 조치를 강화할 것이라고 답변하였다.

Win Maung 의원이 양곤 외국인 근로자 수를 파악하고 있는지에 대한 질의에 Moe Moe Suu Kyi장관은 외국인 숙박 시설 임대 사업주 또는 관리자를 통해 파악을 하며 숙박업소와 공장 정보도 집계하고 있다고 답변하였다. 2019년 장기 체류 외국인은 925명이 있으며 외국인 임대 신고를 하지 않은 주인 5명에 대한 법적 조치가 취해졌다고 하였다. 하지만 이민법 위반 외국인 수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2019년 14가지 비자를 통해 130만명의 외국인이 양곤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하였으며 관광비자 60만명, 비즈니스비자 20만명, 소셜비자 25만명으로 파악이 되며 국적은 중국이 35만명으로 가장 많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s
Facebook Comments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email protec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