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GAP 기준 마련

이미지: 문구: 'LIVESTOCK GAP IORCATE RONAE AND OF PDSEITEਬT KORICULTUR OF V GAP IORCATE RONAE MYANMAR'

[AD Shofar] 미얀마 관개농업부는 미얀마 농산물에 대한 농산물우수관리제도(Good Agricultural Practices, GAP)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국제적 기준에 맞춘 미얀마 GAP 기준을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미얀마 GAP는 농산물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하여 농산물의 생산, 수확 후 관리 및 유통의 각 단계 재배 포장 및 농업용수 등의 농업 환경과 농산물 잔류 농약, 중금속, 잔류성 유기 오염물질 또는 유해생물 등의 위해요소를 적절하게 관리하게 된다.

GAP 인증 농산물은 커피가 있으며 앞으로 망고, 땅콩, 아보카도, 토마토, 양파, 양배추, 콩류, 참깨, 쌀과 커피 등15개 작물은 GAP 관행작물이라고 발표하였다.

Advertisements
JAN Zipper
Facebook Comments

Post Author: AD Shofar

[애드쇼파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애드쇼파르는 미얀마에 대한 신속하고 바른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SNS 링크 공유를 제외한 각종 지면매체의 무단 전재를 금지하고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제휴문의: [email protected]